박단 "의료계 합동 기자회견 합의한 적 없다"
9일 SNS 통해 각종 의혹 반박···"오늘 윤석열 대통령 안 만난다"
2024.04.09 05:03 댓글쓰기

박단 대한전공의협의회(대전협) 비상대책위원장이 8일 대한의사협회(의협)와 합동 기자회견에 대해 "합의한 적 없다"고 일축했다.


박 위원장은 이날 자신의 SNS에 "의협 김택우 비상대책위원장, 전국의과대학교수협의회(전의교협) 김창수 회장과 지속적으로 소통은 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김성근 의협 비대위 언론홍보위원장은 지난 4월 7일 회의 후 브리핑에서 "총선 이후 의협 비대위, 전의교협, 대전협, 의대생 등 각자 목소리를 내던 조직들이 의협을 중심으로 뭉쳐 합동 기자회견을 열겠다"고 밝힌 바 있다.


당시 의협 비대위 회의에는 박 위원장도 참석했지만 합동 기자회견 관련 사안에 대해서는 충분한 합의에 이르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


박 위원장은 이 밖에도 자신을 둘러싼 의혹에 대해 해명했다.


그는 '대통령과 9일 만난다'는 의사 커뮤니티 내 소문에 대해 "내일 대통령 안 만난다"고 밝혔으며, 의대 증원에 찬성하는 인도주의실천의사협의회에 "가입 및 활동한 적 없다"고 반박했다.


이어 "2월 20일 대전협 7개 요구안과 성명서 초안 모두 제가 작성했고, 전국 수련병원 전공의 대표들과 논의 후 작성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임현택 의협 회장 당선인이 최근 자신의 SNS에 '내부의 적' 등의 메시지를 게시해 박 위원장을 비난한 것에 "유감"이라며 "언제든 대화는 환영한다. 삼겹살에 소주나 한잔하자. 제가 사겠다"고 말했다.



댓글 2
답변 글쓰기
0 / 2000
  • 전공의들 벌떼다. 04.09 10:55
    "어짜피 총선용 인기영합용 근시안적인 정책이었기 때문에, 정부에서도 총선이 끝나야지만, 정부의 통일된 안이 나올 겁니다.  총선전에 정부와 이야기하는 것은 아무 의미 없고, 총선용 선전에 이용만 당할 뿐입니다."

    --- 임현택과 상의도 없이 먼저 굥을 만난 박단이 경솔했다. 다른 이로 교체해야 맞을 것 같다.
  • 가짜판새 04.09 07:08
    전공의 쌤들 가만히 있으면 윤석열 손 드는데 왜 자꾸 똥볼 차려고 비의협과 접촉하노. 새회장 임현택과 이야기 해라. 의료붕괴가 돼야 해결 실마리가 된다. 집에서 게임하고 맛집 다니다 보면 박민새와 윤통이 철회한다.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