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사 3만명 광화문 집결…"끝까지 투쟁"
대한간호협회, 19일 규탄대회 개최…"부당한 공권력 행사" 비난
2023.05.19 14:58 댓글쓰기



간호법 제정을 위해 전국 간호사들이 연차를 내고 광화문으로 집결했다.


대한간호협회는 19일 서울 광화문 일대에서 '간호법 거부권 규탄 및 부패정치 척결을 위한 범국민 규탄대회'를 개최했다.


간협은 "국민의힘과 보건복지부는 허위주장을 근거로 간호법 거부권을 건의했다"며 "간호법의 진실은 감춰지고 거짓에 기반해 국가 중대사가 결정되고 말았다"고 힐난했다. 


이어 "이는 명백한 사실관계를 조작해 5000만 국민을 우롱하고, 62만 간호인들에게 부당한 공권력을 행사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이들은 "간호법이 다시 국회로 보내졌지만 재의결을 기대하기는 쉽지 않다"며 "총선기획단을 조직해 대통령 거부권에 이르게 한 부패정치인과 관료들을 반드시 심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집회에 참석한 간호사들과 간호학과 대학생들은 가두행진을 벌이며 거부권을 행사한 윤석열 대통령과 여당, 정부를 비난했다.


한편, 이날 집회에서는 16개 시도지부 총선기획단 출범식 또한 진행됐다. 협회는 기획단을 통해 간호사 1인 1정당 가입, 부패 정치인에 대한 낙선운동 등을 벌일 예정이다.


김영경 간협회장은 "입법독주라는 가짜 프레임을 만들어 낸 자, 간호법을 발의하고 비겁하게 국정활동을 포기한 자들이 다시는 국민의 대표가 될 수 없도록 심판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댓글 1
답변 글쓰기
0 / 2000
  • 개딸정치가족증명 05.19 17:23
    한사람당5만원씩  받고  이수가 대체 얼마일까요 ?그 돈은$

    학생은 버스대절과5만원 나머지도 궁금하네요

    대한민국이 어쩌다 이지경 돈으로 다 매수된 괴물들

    돈이면 다해결 학생때부터 가르치네요 새싹들에게 신사임당을  욕보이네요 나이팅게일과 고인들  다일어 나시겠어요

    독식하는 돈봉투당과 간호사 민주노총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