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법 반대" 국회 앞 연가투쟁 간호조무사
곽지연 회장 "오늘은 파업 의지 피력 1차 단체행동, 간호법 처리되면 총파업"
2023.04.26 05:17 댓글쓰기



대한간호조무사협회(회장 곽지연)는 25일 서울 여의도 국회 앞에서 열린 간호법 저지 전국간호조무사 대표자 연가투쟁 집회를 개최했다.


이들은 대한간호협회와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당정이 마련한 간호법 중재안을 수용하라"고 촉구했다.


곽지연 대한간호조무사협회 회장은 “간협은 간호법을 제정하면서 간호조무사 시험응시자격의 위헌적 요소를 바로 잡아야 한다는 주장을 반대하고 있다"며 "심지어 간호조무사는 고졸이면 충분하다는 망언을 내뱉기도 했다”고 비판했다. 


이오 “간협은 한국판 카스트제도를 고집한다"며 "간호사가 어떤 권리로 간호조무사의 헌법적 기본권을 짓밟는지 이해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이들은 연가투쟁이 향후 파업 의지를 보여주는 1차적 단체행동이라고 강조했다.


곽 회장은 "오는 27일 민주당에 의해 간호법이 처리되면 간호조무사는 총파업에 나설 것"이라며 "간호법때문에 간호조무사가 작은 피해조차 입지 않도록 목숨을 걸고 앞장서 싸우겠다”고 천명했다.


또한 그는 “간협과 민주당은 당정 간호법 중재안을 수용하고 여야 합의로 처리하라"며 "정부 여당은 끝까지 정부 중재안을 사수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국회의장은 27일 본회의에서도 여야 합의가 되지 않은 간호법을 상정하면 안된다. 대통령은 공정과 상식, 원칙을 지킨다는 신념을 비상식적인 간호법에도 적용해달라”고 덧붙였다.



댓글 1
답변 글쓰기
0 / 2000
  • 대체인력인데 04.26 13:06
    간호사들의 농간에 간호조무사 죽어나가는구나 무시와조롱으로 학벌따지더니 그길도 막아 학원과 학생들 강제동원에 부대만드는구나 간호학원광고  그렇게 하지말았어야지 간호사들아 나라돈 먹고  간호사 노비만들고자 학원퇴폐영업해 6개월짜리 학원이라 가짜뉴스 퍼트리냐  대체인력이었다  누가먼저였을까  간호사는 아니지 잘알잖아  인간을 무시하는 간호사라  나이팅게일선서 하지마라 인성은 바닥 돈은 많이

    돈보다는 생명을 누가말하나  현실은 반대 보건노조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