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씽크, 청소년 우울증 디지털 치료제 독점계약 체결
美 림빅스사 개발 2021년 FDA 긴급사용승인
2022.05.24 17:01 댓글쓰기



빅씽크테라퓨틱스(대표 한미경)는 미국 림빅스가 개발한 청소년 우울증 디지털 치료제 ‘스파크’에 대한 국내 독점 개발 및 상업화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스파크는 인지행동치료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 치료제다. 미국에서 13~21세 소아 청소년을 대상으로 탐색 임상시험을 완료, 2021년 미국 식품의약국(FDA) 긴급사용승인을 받았다. 올해 말 FDA 허가 신청을 목표로 조만간 확증 임상시험을 시작할 예정이다.


빅씽크는 2020년 시리즈A, 2021년 시리즈A2 투자 유치에 참여한 림빅스 전략적 투자자이기도 하다. 빅씽크 최고전략책임자(CSO)인 김성철 박사는 림빅스 이사회 구성원을 겸임하며 두 회사 동반성장을 위한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


한미경 대표는 "림빅스와 계약으로 매년 증가하고 있는 국내 청소년 우울증 환자를 위한 디지털 치료제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면서 "긴밀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다양한 치료 옵션을 제공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현재 빅씽크는 자체 개발한 강박증 디지털 치료제 '오씨프리' 국내 최초 미국임상시험을 진행 중이며, 이와 더불어 최근에는 두가지 암환자 정신질환 디지털 치료제 '어튠'과 '드림랜드' 도입을 마쳤다.


한 대표는 "국내 디지털 치료제 개발 선두업체로 디지털 치료제 플랫폼을 빠르게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