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mc·네이버클라우드·클루커스·KAIST '협약'
차세대 의료 전산시스템 개발 계획…맞춤형 의료서비스 제공·데이터 관리 효율화
2025.03.11 15:07 댓글쓰기

지방흡입 특화 의료기관 365mc는 네이버클라우드, 클루커스, KAIST와 의료서비스 효율성 향상을 위해 '차세대 의료 전산시스템' 개발 계획을 수립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의료 전산 시스템 개발로 의료 안전성과 고객 만족도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365mc는 기대했다. 


▲고객 빅데이터 실시간 분석으로 맞춤형 의료 서비스 제공 ▲데이터 통합·중복 제거를 통한 데이터 관리 효율화 ▲고객의 개인정보 안정성 강화 등이 목표다. 


이번 시스템에는 인공지능(AI) 클라우드 기술이 새롭게 도입된다. 이를 통해 데이터 분석 자동화, 병원 업무 효율화를 이루고 해외진출 및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에도 대비할 방침이다.


또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비만 치료에 꼭 필요한 수술·시술 후 예측데이터를 사진·영상 등 시각 자료를 통해 고객에게 풍부하게 제공할 계획이다. 


나아가 병원 시스템의 전반적인 안전성도 잡는다. AI로 데이터 오류와 의료진 인적 오류를 검증함으로써 안전 최우선, 무결점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시스템화한다.


이번 프로젝트 성사를 위해 국내 저명 AI 클라우드 전문가들이 팀을 이뤘다. 국내 선두 정보통신 기업 네이버클라우드와 데이터 및 AI 특화 클라우드 전문기업 클루커스가 참여했다. 


양사는 지난해 365mc와 수출형 AI 의료 시스템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AI 의료 전산시스템 고도화 및 안정성 개선은 이상윤 KAIST 미래전략대학원 교수가 맡았다. 이 교수는 데이터 전략 및 AI 증강 조직 부문 권위자다. 


개발된 의료 시스템은 추후 365mc 전국 21개 지점 및 글로벌 지점 4곳에 순차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며 오는 2026년 6월 상용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365mc 김남철 대표이사는 "세계적으로 경쟁력 있는 지방흡입 특화 의료기관이 되기 위해 디지털 기술을 적재적소에 활용한 스마트 병원으로의 혁신이 불가피하다"고 말했다.

? 365mc , , KAIST ' ' 11 . 


365mc . 



(AI) . , .



. AI , .


AI . AI . 


365mc AI . 


AI KAIST . AI . 


365mc 21 4 2026 6 . 


365mc " " .

1년이 경과된 기사는 회원만 보실수 있습니다.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