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휴런(대표 신동훈)은 "미국 보스턴 의학센터 저명한 뇌졸중 전문의 탄 응우옌(Thanh Nguyen) 교수와 모하마드 압달카데르(Mohamad Abdalkader) 교수를 의학자문으로 영입했다"고 11일 밝혔다.
탄 응우옌 교수는 중재신경 및 신경영상의학 분야 세계적 권위자로 급성 뇌졸중 치료와 관련된 다양한 임상 연구를 선도하고 있다.
현재 ▲보스턴 의학센터 중재신경과·신경영상의학과장 ▲보스턴 초바니안·아베디시안 의과대학 신경과·신경외과·영상의학과 교수 ▲중재신경학회(SVIN) 회장 및 학술 편집위원 ▲국제학술지 'Stroke' 부편집장 등으로 활동 중이다.
또 PICASSO, SUMMIT MAX 등 대규모 임상시험 공동 책임연구자로 활약 중이며 급성 허혈성 뇌졸중, 출혈성 뇌졸중 등 다양한 신경계 질환을 대상으로 한 임상시험 운영위원회 및 공동 저자로 참여하고 있다.
모하마드 압달카데르 교수는 영상의학 및 중재신경영상의학 전문의로 현재 보스턴 의학센터 진단 및 중재신경영상의학 전문의 및 보스턴 초바니안·아베디시안 의과대학 영상의학교실 부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압달카데르 교수는 급성 뇌졸중 치료, 뇌동맥류, 두개내 혈관기형, 박동성 이명, 외상성 혈관손상 등 다양한 뇌혈관 질환을 주제로 활발한 연구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현재까지 200편 이상 연구 논문을 발표하는 등 학계 주목을 받고 있다.
두 교수는 앞으로 휴런 의학 자문위원으로서 휴런 CT 기반 뇌졸중 제품군 성능을 검증하고 실제 임상 현장 요구에 맞춰 제품 고도화를 이끌 예정이다.
신동훈 대표는 “앞으로 의학 자문단 적극적 도움과 지지를 바탕으로 휴런 제품이 임상현장에서 실제로 환자를 구하고 유용하게 쓰일 수 있도록 연구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 ) " (Thanh Nguyen) (Mohamad Abdalkader) " 11 .
.
(SVIN) 'Stroke' .
PICASSO, SUMMIT MAX , .
.
, , , , 200 .
CT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