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플랫폼 기업 아크릴, 기술성 평과 '통과'
코스닥 기술특례상장 준비…금년 하반기 IPO 돌입
2025.04.04 09:57 댓글쓰기

인공지능(AI) 플랫폼 기업 아크릴(대표 박외진)이 코스닥 기술특례상장을 위한 기술성 평가를 통과했다고 4일 밝혔다.


아크릴은 올해 하반기 기업공개(IPO)를 목표로 관련 절차를 준비해갈 계획이다.


아크릴은 기업과 기관이 AI를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 MLOps(머신러닝 오퍼레이션) 전문 플랫폼 기업이다. 최근 대형언어모델(LLM) 운영까지 아우르는 LLMOps 기술력까지 더했다.


아크릴 핵심 플랫폼 '조나단(JONATHAN)'은 AI 모델의 학습·배포·모니터링·유지보수까지 전 과정을 자동화하며, 헬스케어, 공공, 제조, 분야에 실사용 사례를 다수 보유하고 있다.


또 병원과 제약회사, 바이오 기업을 위한 의료 특화 AI 플랫폼 '나디아(NADIA)'를 통해 헬스케어분야 도메인별 맞춤 솔루션 경쟁력도 입증했다.


아크릴 박외진 대표는 "AI를 사용하는 기업은 빠르게 늘고 있지만, 이를 실제 서비스에 안정적으로 적용하고 유지할 수 있는 인프라 기술력은 아직 초기 단계"라고 말했다.


이어 "MLOps 시장은 이러한 AI 도입 실전성을 높이는 필수 인프라로 자리잡고 있으며, B2B(기업간 거래) 반복 수익 모델을 만들 수 있는 가장 유망한 영역 중 하나"라고 덧붙였다.


아크릴은 향후 ▲헬스케어 ▲제조 ▲공공 ▲금융 분야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조나단’을 중심으로 산업별 최적화 모델을 확장할 예정이다.


박 대표는 "클라우드 기반 글로벌 MLOps 플랫폼으로 진화해 AI 운영 진입 장벽을 낮추고 누구나 쉽게 AI를 활용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기여한다는 전략"이라며 "이를 통해 ‘소프트웨어 엔비디아'로 성장하겠다는 것이 아크릴 목표"라고 강조했다.

?(AI) ( ) 4 .


(IPO) .


AI MLOps( ) . (LLM) LLMOps .


'(JONATHAN)' AI , , , , .


, AI '(NADIA)' .


"AI , " .


"MLOps AI , B2B( ) " .


.


" MLOps AI AI " " ' " .

1년이 경과된 기사는 회원만 보실수 있습니다.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