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젠 "상장 유지 모니터링 대상 지라시 허위 사실"
"악의적으로 비전문적 내용 가공" 반박…"현금 자산 800억, 법적 대응"
2026.02.13 12:18 댓글쓰기



신라젠이 최근 특정 온라인 커뮤니티와 메신저를 통해 확산된 이른바 '지라시' 내용에 대해 공식 입장문을 발표하고, 허위 사실 유포에 대한 강력한 대응 입장을 밝혔다.


신라젠은 13일 입장문을 통해 "전일 특정 텔레그램 방을 통해 전파된 내용은 관련 지식이 전혀 없는 인물이 만들어낸 허구"라며 "특히 당사가 '상장적격성 유지 여부 지속 모니터링 대상'이라는 정보는 전혀 사실이 아니"라고 강조했다.


회사 측은 해당 용어 자체가 실제 거래소 심사가 진행 중인 기업에 사용되는 표현이라며, 루머 유포자가 한국거래소 시스템을 전혀 모르는 상태에서 악의적으로 비전문적인 허위 사실을 가공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신라젠은 루머를 반박하기 위해 구체적인 재무 지표를 공개했다. 작년 3분기 기준 800억 원 이상의 현금 자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국내 바이오 기업 중 최상위권 수준이라는 설명이다.


또한 상장 유지를 위한 연간 매출 기준은 30억 원이지만 신라젠은 전년 실적 보고 기준 90억 원 이상 매출을 기록했다.


특히 이번 매출 실적은 우성제약 인수 이전인 1, 2월 실적이 제외된 수치임에도 기준치를 크게 상회하고 있어 상장 유지 조건에 아무런 문제가 없음을 명확히 했다.


신라젠 관계자는 "정교한 허위 사실을 만들고 싶다면 공부를 더 하고 뉴스라도 검색해 보라"며 루머 제작자의 미흡한 지식 수준을 강하게 비판했다.


이어 "주주들께서는 근거 없는 루머에 동요할 필요가 없다"면서 "허위 사실을 제작하고 유포하는 행위에 대해 강력한 법적 대응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 .


13 " " " ' ' " .


, .


3 800 .


30 90 .


1, 2 .


" " .


" " " " .

1년이 경과된 기사는 회원만 보실수 있습니다.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