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풍제약, HA 관절강 주사제 '하이알플렉스주' 출시
국내 기술 개발 HMDA 가교 히알루론산 제제…1회 요법·6개월 간격 투여
2026.02.02 17:02 댓글쓰기

신풍제약은 히알루론산(HA) 관절강 주사제 ‘하이알플렉스주’를 공식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하이알플렉스주는 국내 기술로 개발된 헥사메틸렌디아민(HMDA) 가교 히알루론산 주사제로 히알루론산 분자 간 가교 구조를 통해 생체 내 분해 속도를 지연시키는 데 초점을 맞춰 설계됐다.


특히 히알루론산이 체내에서 분해되는 과정에서 관여하는 히알루로니다제가 인식하는 부위에 가교 구조를 적용, 기존 제품 대비 안정성을 확보했다.


이 제품은 글로벌 시장에서 사용 중인 1회 요법 히알루론산 주사제 용량 설계를 참고해 5mL 용량으로 개발됐으며, 관절강 내에서 충분한 완충 효과를 기대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인체공학적 설계를 적용해 의료진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하이알플렉스주는 무릎 골관절염 환자를 대상으로 6개월 간격으로 투여하는 히알루론산 제제로, 환자의 치료 부담을 줄이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신풍제약은 하이알플렉스주에 대해 유전독성, 발암성 등 비임상 독성시험을 완료했으며 이를 통해 제품 안전성 확보에 주력했다.


신풍제약 관계자는 “하이알플렉스주는 국내 기술로 개발된 히알루론산 가교 주사제로 연구개발 단계부터 품질과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며 “앞으로도 의료진과 환자에게 신뢰받는 관절 치료 옵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HA) 2 .


(HMDA) .


, .


1 5mL , .


.


6 , .


, .


.

1년이 경과된 기사는 회원만 보실수 있습니다.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