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로스타졸·로수바스타틴 복합제 '실로듀오' 출시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세계 첫 '1일 1정' 복용, 복약 순응도·편의성 개선"
2026.01.16 05:19 댓글쓰기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이 말초동맥질환(PAD) 치료 성분 ‘실로스타졸’과 고지혈증 치료 성분 ‘로수바스타틴’을 한 알에 담은 복합제 ‘실로듀오 서방정 200/20mg 용량과 200/10mg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실로스타졸 단일제 시장에서 이미 1위 실적을 확보한 상황에서 이번 복합제 출시를 계기로 혈관질환·지질관리 병용 수요를 선점해 시장 지배력을 한층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유나이티드제약에 따르면 실로듀오 서방정은 실로스타졸·로수바스타틴을 결합한 ‘1일 1정’ 복합제로는 세계 최초다.


말초동맥질환에서 흔히 동반되는 간헐성 파행(보행 시 통증) 개선과 함께 심혈관 위험요인 관리 핵심인 LDL-콜레스테롤(LDL-C) 조절까지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만성질환 환자에서 치료 성패를 좌우하는 복약순응도를 고려, 하루 한 번 한 알 복용으로 복약 부담을 낮춘 점이 특징이다.


실로듀오 서방정은 제형 측면에서도 차별화를 내세웠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의 Double Controlled Release System 기술을 적용한 서방형 제제로 위·장 내 pH 환경에서 이중 제어방출이 이뤄지도록 설계됐다.


이를 통해 24시간 안정적인 혈중농도 유지를 기대할 수 있으며, 실로스타졸 복용 시 환자들이 불편을 호소할 수 있는 두통 등 이상반응을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제형을 구성했다.


회사는 이번 출시가 기존 실로스타졸 서방형 제품군에서 축적해온 처방 경험과 시너지를 낼 것으로 보고 있다.


업계에서는 말초동맥질환 환자군에서 동맥경화 위험인자인 이상지질혈증이 동반되는 경우가 적지 않은 만큼, 증상 개선과 위험인자 관리를 동시에 겨냥한 복합제가 처방 현장에서 선택지를 넓힐 수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실로스타졸 단일제 시장에서의 성과를 발판으로 복합제 라인업까지 확대, 혈관질환 영역에서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기존 주력 제품인 실로스탄CR정 성공을 통해 쌓은 시장 신뢰도를 바탕으로 복합제인 실로듀오 서방정 역시 빠르게 시장에 안착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로수바스타틴 병용이 필요한 환자들에게 최적의 치료 옵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PAD)  200/20mg  200/10mg 15 .


1 .


1 1 .


( ) LDL-(LDL-C) .


, .


.


Double Controlled Release System pH .


24 , .


.


, .


, .


CR .

1년이 경과된 기사는 회원만 보실수 있습니다.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