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현택 차기회장-김택우 비대위원장 '화해 악수'
오늘 의협 회의서 만남…회장 당선인 "오해 말끔히 풀었다"
2024.04.14 17:14 댓글쓰기

4·10 총선 이후 열린 첫 대한의사협회 비상대책위원회에서 김택우 비대위원장과 임현택 회장 당선인이 오해를 풀고 손을 잡았다.


임현택 당선인은 14일 의협 비대위 회의에 참석한 뒤 SNS를 통해 "오늘 비대위에 와서 그동안 있었던 오해와 서운했던 점에 대해 김택우 위원장과 대화로 잘 풀었다"고 밝혔다.


이어 "비대위 위원들도 다같이 박수로 격려해줬다"면서 "남은 기간 모든 직역이 잘 협력해 이 난국을 잘 풀어가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의협 비대위는 오후 2시부터 서울 용산구 의협회관 대회의실에서 의대정원 증원 저지를 위한 비상대책위원회 제8차 회의를 진행했다.


김 비대위원장도 회의 전 "소통에 약간 애로점이 있었지만 오늘 부족했던 점이 있다면 말씀드리고 서로 같이 마음을 맞추겠다"면서 화해에 대한 의지를 드러낸 바 있다.


이어 "사실 처음부터 그렇게 갈등이 있었던 건 아니다"라며 "그간 대화 과정에서 부족했던 부분이 있다면 대화하고 서로 마음을 맞춰 단일대오로 가는 건 큰 문제가 없어 보인다"고 설명했다.


그는 "지금은 서로 마음을 모아 주어진 큰 숙제를 해결해 나가는 데 있어서 당선인도 같은 생각이라고 본다"며 "외부적으로 알려진 것처럼 큰 문제는 없다"고 첨언했다.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