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대표 "의료계와 대화하겠다"
4.10 총선 압승 후 민생 현안으로 '의대 정원 확대' 첫 언급
2024.04.12 11:59 댓글쓰기

이재명 민주당 대표가 오늘(12일) 현재 대표적 민생 현안인 의대 정원 확대와 관련해서 "의료계와 대화하겠다"고 밝혀 앞으로 추이가 주목된다.


이재명 대표는 이날 4·10 총선 당선인들과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을 방문한 자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밝혔다.


그는 "지난 2년간 대화와 협치, 상생이 실종된 정치로 많은 국민들이 실망했다"며 "여야를 막론하고 선거에 담긴 국민 뜻을 제대로 받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국민께서 민주당을 국회 1당으로 만들어주고, '단일 최대 의석'이라는 무거운 책임감도 부여한 만큼 더 낮은 자세로 국민의 충직한 도구가 되겠다"고 약속했다.


민생 현안으로 의대 정원 확대 문제에 대해선 "국가와 국민을 우선에 두고 합리적인 대안을 만들어 이해관계를 조정하는 게 정부 역할인데 강압적으로 해결하려고 해서 문제를 키웠다"며 "저희도 의료계와 대화하겠다"고 밝혀 중재안 마련 추진을 시사했다. 



댓글 5
답변 글쓰기
0 / 2000
  • 선거분석2 04.12 17:25
    의대 증원으로 박수만 열라게 치고 표는 민주당으로 ...  여당 지지층인 의새는 투표를 포기하던가 이준석이나 조국당으로...  윤두광이가 야당 민주당이 환호하는 짓만 열라게 하고.... 실속은 민주당이 다 챙김....  윤두광이가 진보지 보수인지도 구분이 안감....  하여간  보수 분열로 선거 참패.....  의대 증원 밀어부치면  국민들 박수 열라 받겠지만... 결국 선거때마다 여당 분열로 폭망한다.    민주당 지지층은 속으로 저 등신이라고 할걸...  지들  야당 좋은 일만하고 있어서....
  • 선거는 04.12 17:55
    51% 국민을 보고 하는거다.  대다수 국민이 찬성한다해도 보수면 보수.  진보면 진보 결국 51% 표를 보고 해야지... 의대증원 국민 80% 찬성,  검찰개혁 국민 90% 찬성할거다.  세금 중관세 90%가 찬성할거다.  그럼 검새 개혁 할거고 증세 할거냐...  윤두광은 아직도 똥인지 오줌인지도 모르는게 문제다.
  • 의대정원 증원사수 04.12 16:14
    국민의 뜻을 거스리는 정치는 하지맙시다.

    의대정원 증원 꼭 이뤄주세요

    그러라고 뽑았으니..
  • 선거때 되면 04.12 14:44
    죄명이 욕 엄청 했는데... 이번 선거에서는 윤두광 민새 욕만 했다.    윤두광, 민새 때문에 선거에 승리한 줄은 알자.
  • 도치 04.12 14:12
    니들이 뭔데?  여태 손 놓고 있다가.  이전에도 국회 제1당이었잖아. 새삼스럽게 이제 와서 숟가락 얹으려 하네.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