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혈관 의사들 "사태 종료까지 병원 지키겠다"
대한뇌혈관외과학회 "전공의‧의대생 복귀" 주문…"정부는 대화" 촉구
2024.03.15 19:55 댓글쓰기



전공의에 이어 의과대학 교수들도 집단 사직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뇌혈관 치료에 종사하는 의사들이 "병원을 지키겠다"고 선언했다.


대한뇌혈관외과학회 및 대한뇌혈관내치료의학회는 15일 성명서를 내고 "의사들 주장이 아무리 미래 국민 건강을 위해서라고 하지만 지금 당장의 문제는 현실"이라고 지적했다.


의대생과 전공의들에 대해서는 "한창 공부해야 할 시점에 과거와 어른들 잘못 때문에 미래가 위험해진 것에 진심으로 미안하다"고 말했다.


정부를 향해선 "윤석열 정부는 이번 의료 정책으로 야기된 혼란에 일차적 책임을 지고 당사자와 협의와 합의를 통해 정책의 모든 부분을 상의할 수 있음을 인정하라"고 촉구했다.


대한의사협회(의협)와 전공의협의회에는 "정부가 성실한 자세로 협의를 제안하면 책임감을 가지고 협의와 합의에 응하라"고 말했다.


휴학계를 제출한 의대생들에 대해서는 "정부, 의협, 전공의 단체가 협상을 개시하면 즉시 학업에 복귀해달라"고 호소했다.


대한신경외과학회도 이날 성명서를 내고 "그동안의 잘못된 의료 시스템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사명감을 갖고 환자 치료를 위해 병원을 지켜왔다"고 말했다.


이어 "정부는 여론몰이와 겁박으로 의료인의 비윤리 집단화를 즉시 중단하고 원점에서 협상에 임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