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택우 "2000명 증원, 필수의료 해결책 아니다"
의협 비대위원장, 오늘 TV토론회서 주장…"초극적 제재 강화로 상황 악화시켜"
2024.02.23 15:48 댓글쓰기

의대생 동맹휴학, 전공의 사직에 이어 수련의(인턴)까지 사직서를 내고 있는 가운데 열린 TV 토론회에서 김택우 대한의사협회 비상대책위원장은 "일방적인 2000명 의대 증원은 필수의료 해결책이 아니다"고 말했다. 


23일 KBS TV토론회에서 박민수 보건복지부 2차관과 김택우 의협 비대위원장이 의대 증원 정책 추진을 두고 맞붙었다. 


이날 보건복지부는 보건의료 재난 경보를 처음 '심각' 단계로 발령하고, 국무총리 주재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를 구성한 상태다. 


전공의들 사직으로 의료공백이 발생한 상황에 대해 묻자 김 위원장은 "필수의료 및 기피과 인력 부족, 지방의료가 살아나게 해달라고 요청했다. 그러나 정부 제안 정책들은 저희들의 문제를 해결하는 정책과 동떨어진 내용이며 일방적으로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 문제는 해결책이 아니다"라며 "게다가 이야기를 하는 과정에서 정부는 초극적인 제재 강화로 문제를 악화시키고 있다"고 덧붙였다. 


박민수 차관은 "이런 상황이 안타깝고 걱정된다. 환자와 가족이 얼마나 애타겠냐"며 "남은 의료진들은 2~3일째 병원 근무를 하고 있다"고 운을 뗐다.


그러면서 "그러나 의료계 발언으로 의료계 전체 명예가 훼손되고 있다. 훌륭한 의사들도 도매급으로 넘어가는 것 같아 마음이 아프다"고 전했다.



댓글 1
답변 글쓰기
0 / 2000
  • 가짜판새 02.25 04:59
    이번 사태에 전공의와 의대생 의대교수 합심하지 않으면 국가의 노예로 살고 무지한 국민은 더욱더 의료진들을 악마화하고 극좌파 박민수는 기고만장 해 질 것이다. 백지화 할때까지 물러서면 안돼요. 교수들도 전공의와 동참해주세요.  의료패키지로 의료인들 목에 칼을 겨누고 있습니다. 벌써 진행되고 있잖아요. 교수님께 제발 동참 해 주세요. 공대도 다 무너지고 나라가 망국으로 갑니다. 교수님들  엉엉엉 ~~~~~~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