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 안성공장, 환경경영시스템 'ISO 14001'
인증 취득···제조 인프라 환경체계 제고 등 'ESG 경영' 강화
2023.12.04 15:01 댓글쓰기



일동제약 안성공장이 환경경영시스템 'ISO 14001' 인증을 취득했다.


'ISO 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환경경영 체계에 관한 국제 규격으로 기업이나 기관, 단체 등의 조직체가 갖춰야 할 환경 관련 제반 요건 및 시스템, 가이드라인 등을 담고 있다.


일동제약 안성공장은 ▲환경 영향 최소화 등 친환경 기조 강화 ▲환경 관련 기준 및 법규 준수 ▲환경 사고 예방 및 대응 체계 구축 ▲에너지 절감과 폐기물 감축 등 자원 사용 효율화 ▲이해관계자와의 원활한 소통 등 환경 경영에 관한 운영 방침과 KPI를 수립, 시행해왔다.


또한 'ISO 14001' 등 환경 관련 기준을 충족하도록 안성공장에서 제조하는 고형제, 주사제 등의 완제 의약품은 물론 생산설비 및 공정 등 전(全) 과정에 걸쳐 환경적 요소를 반영하고 관리시스템을 고도화했다.


일동제약은 앞서 'ISO 14001' 인증을 획득한 청주공장에 이어 이번에 안성공장까지 인증 범위를 확대함으로써 제조 인프라에 대한 환경 경영 수준을 한단계 끌어올렸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기업이 지속성을 유지하고 경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사업 활동 뿐 아니라 환경 등 외부 영역과의 상호 작용, 공존 모색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일도 매우 중요하다"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강화에 지속적으로 역량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