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병원, 제증명 서류발급 키오스크 도입
비대면 스마트 의료환경 구현, ESG경영 실천하고 고객 편의 향상
2023.09.15 10:54 댓글쓰기

중앙대병원(병원장 권정택)이 제증명 서류 발급 전용 키오스크를 도입하고 운영을 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이전에는 실손 의료보험 청구 시 무인수납 키오스크를 이용해 수납을 하더라도 진료비 세부 내역서를 발급받으려면 수납창구를 다시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번 제증명 서류 전용 키오스크의 도입으로 중앙대병원을 이용하는 고객은 진료비 세부 내역서 발급을 위해 별도 창구를 찾을 필요 없이, 키오스크에서 간단한 본인 확인으로 손쉽게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게 됐다.


또 서류 발급 방식을 선택할 수 있어 본인의 보험 청구 유형에 따라 종이로 출력하거나 카카오톡으로 파일을 받을 수 있다. 

 

중앙대병원은 외래 접수, 수납, 처방전 발행 등 병원에서 진료 외 대기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무인수납 키오스크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보험금 무인 청구 키오스크와 영상의학과 검사 접수 키오스크를 순차적으로 도입해 비대면 스마트 의료환경을 구축해 가고 있다. 또 키오스크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디지털 약자도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없도록 안내 인력을 배치해 운영한다.


권정택 병원장은 “키오스크로 제증명 서류 발급이 가능해져 환자의 편의성을 높이고 접수·수납 시스템이 다양해져 고객의 대기시간이 현저히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며 “종이 없는 스마트 의료환경 구현으로 ESG 경영을 실천해 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