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필수 대한의사협회장 단식 5일차
의료계 주요 인사 격려 방문, "간호법과 의료인면허취소법 폐지 위해 사활"
2023.05.01 11:41 댓글쓰기

지난 27일 간호법과 면허취소법이 국회 본회의에서 가결된 가운데, 대한의사협회 이필수 회장이 곧바로 단식투쟁에 들어가 1일 단식 5일째를 맞이했다.


지난 29일까지 대한의학회 정지태 회장, 한국여자의사회 주영숙 부회장, 대한의사협회에서 박성민 대의원회 의장, 이윤수 부의장, 이상운 부회장과 간호조무사협회 오순임 부회장, 전국시도의사회장협의회 이광래 회장, 대한병원의사협의회 주신구 회장과 대한개원의협회 김동석 회장 등 17명이 내방했다.


대한의학회 정지태 회장은 “간호법과 의료인면허취소법이 국회에서 일방적으로 통과 된 것에 대해 우려가 굉장히 크다”며 “악법 저지를 위해 힘쓰고 계신 회장님께 감사드리고 끝까지 옆에서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여자의사회 주영숙 부회장과 대한의사협회 대의원회 박성민 의장, 이윤수 부의장, 이상운 부회장도 이필수 회장을 격려 방문했다.


이들은 “간호법은 직역 간 갈등을 초래하고 이는 결국 진료를 받으러 오는 환자들에게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므로 반드시 철폐돼야 한다”면서 “투쟁을 통해 우리 메시지를 명확하게 전달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야간에도 많은 격려방문이 이어져 서울시의사회 황규석 부회장, 의료배상공제조합 홍춘식 감사와 박현수 감사, 의료정책최고위과정 김해은 위원, 대전시의사회 손문호 의무이사, 경산시의사회 이재욱 이사, 대한의사협회 김민정 홍보이사와 김종민 보험이사가 방문, 응원 메시지를 전달했다.

 

서울시의사회 황규석 부회장, 의료배상공제조합 홍춘식 감사와 박현수 감사, 의료정책최고위과정 김해은 위원은 “일교차가 심한 날씨임에도 악법 철폐라는 목표를 위해 직접 투쟁에 나서고 계신 회장님께 감사하다” 며 이필수 회장에게 감사의 뜻을 표했다.

 

이 같은 방문에 대해 이필수 회장은 “밤낮 가림 없이 지지와 격려를 보내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13개 단체 보건복지의료연대 목표는 명확하다. 간호법과 면허취소법이라는 악법을 폐지해 국민 건강을 수호하고 보건의료인으로서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필수 대한의사협회 회장은 간호법과 의료인면허취소법이 지난 4월 27일 국회 본회의에서 가결 된 직후 대한의사협회 회관 앞 천막농성장에서 무기한 단식투쟁에 돌입했다.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