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팜, 반월 'R&D 이노베이션센터' 준공
"CDMO·신약개발 역량 강화, 유전자치료제 신규 플랫폼 베이스캠프"
2023.03.03 16:04 댓글쓰기

에스티팜(대표이사 사장 김경진)이 총 180억원을 투입한 경기 안산 소재 반월캠퍼스 이노베이션센터가 준공됐다. 


cGMP 시설 전문 건설사 아벤종합건설이 지난해 1월 착공해 올해 2월 3일 완공한 센터는 연면적 5166㎡, 지상 12층 규모로 반월공단 인근에서 가장 높다. 


저탄소제품 인증 친환경 유리와 E0 등급의 친환경자재를 사용하는 등 경기도 녹색건축 설계 기준을 적용했으며 총 180억원이 투입됐다.


센터 준공을 통해 에스티팜은 시화와 반월캠퍼스에 분산돼 있던 합성연구소와 올리고연구소를 통합, 70여 명의 석박사 연구원들 간 원활한 소통과 유기적인 연구도 수월해졌다. 


또 연구소와 함께 QA등 품질관리 부서도 입주해 신속한 '원스톱 CDMO' 서비스가 가능해졌다. 


센터 내부에는 대강당 ‘혁신홀’을 비롯해 다양한 회의실을 갖춰 미국식품의약국(FDA) 등 규제기관의 실사에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고, 글로벌 제약사와의 비대면 원격회의 기능도 강화됐다. 


또 사내카페와 쾌적한 분위기의 여직원 휴게실 및 수유실 등을 마련해 임직원 복지도 향상됐다.


에스티팜 관계자는 “이번 이노베이션센터 준공을 발판으로 우수한 연구 인력을 확보하고, 주력사업 CDMO의 핵심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라며 “신약개발부터 유전자치료제 신규 플랫폼 구축까지 중요한 베이스캠프 역할을 할 것이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