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베드로병원, 진료비 '하이패스 시스템' 도입
2026.01.19 09:43 댓글쓰기



강남베드로병원(대표원장 윤강준)은 환자 서비스 편의성 향상을 위해 진료비 하이패스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19일 밝혔다.


진료비 하이패스 시스템은 사전에 등록한 결제용 카드로 진료비를 자동 수납, 결제하는 서비스다.


진료 및 검사를 마치면 수납 창구 방문 없이도 결제가 자동 진행돼 별도 대기 없이 바로 귀가가 가능하다. 한번 카드를 등록해두면 이후 내원 시에도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강남베드로병원은 외래 진료를 꾸준히 받는 내원 환자가 많은 점을 고려해 이번 시스템 도입을 결정했다.


수납 절차 간소화로 환자 및 보호자 반복적 대기 불편과 불필요한 이동 동선을 줄이고, 보다 원활하고 쾌적한 진료 경험을 제공한다는 취지다.


이를 통한 병원 내 혼잡도 완화로 향후 더욱 안정적인 진료 환경 구축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비스 이용을 원할 경우 수납창구에서 본인 명의 신용카드를 등록한 후 당일부터 활용할 수 있다. 본인 외 결제가 필요한 가족이 있다면 추가 가족 등록도 가능하다.


개인 정보 및 카드 정보는 별도 금융정보저장 서비스 기관을 통해 안전하게 처리되며 병원에서 발생한 진료비 등의 결제 이외 용도로는 사용이 엄격히 제한된다.


윤민하 행정원장은 “앞으로도 환자들을 면밀하게 고려해 원내 진료 환경을 개선, 지역 내 종합병원으로서 역할과 위상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 19 .


, .


. .


.


, .


.


. .


.


, .

1년이 경과된 기사는 회원만 보실수 있습니다.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