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톡스·쓰리빌리언 등 尹대통령 UAE 순방 동행
국내 기업 100개사 참여…제약·바이오·의료 관련 업체 4곳
2023.01.13 11:48 댓글쓰기



제공 연합뉴스
메디톡스·에이엠메딕스·엑스바디·쓰리빌리언 등 제약·바이오·의료 관련업체 4곳이 윤석열 대통령 UAE 순방에 동행한다.


최근 한국무역협회는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UAE를 국빈 방문하는 윤석열 대통령과 동행할 경제사절단 참가기업 100개사의 명단을 발표했다.


이번 경제사절단은 윤석열 대통령 취임 이후 최초 파견되는 경제사절단으로 대기업 24개, 중소·중견기업 69개, 경제단체·협회조합 7개 등 총 100개사로 구성됐다.


에너지·인프라 건설, 방위산업, ICT, 게임콘텐츠, 스마트팜, 관광·서비스, 소비재 등의 기업이 선정됐으며, 제약·바이오·의료 관련업체도 4곳이 포함됐다.


경제사절단에 포함된 인사는 메디톡스 정현호 대표이사, 에이엠메딕스 박순형 대표이사, 엑스바디 김미숙 이사, 쓰리빌리언 금창원 대표 등이다.


메디톡스의 대표 품목은 보툴리눔 톡신 A형 제제 '메디톡신'과 히알루론산 필러 '뉴라미스' 등이다. 특히 메디톡스는 중동 진출을 오래 전부터 계획하고 있었으며 두바이 수출 실적도 있다.


에이엠메딕스는 필러와 기능성화장품 개발에 주력하는 업체로 3급 의료기기 및 건강기능식품, 바이오신약 등도 개발하고 있다.


엑스바디는 3D 인체 측정 및 전신관절 움직임 추적 기술력을 기반으로 비대면 홈트레이닝 플랫폼을 개발하는 업체다. 관절 자동인식 기반 근골격 종합검진 시스템 시장 국내 1위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쓰리빌리언은 인공지능(AI) 기반 희귀질환 유전자 진단기업이다. 현재 전세계 50개 이상 국가에 희귀질환 유전자 진단서비스를 공급하고 있으며, 중동에 지사를 설립하고 투자 계획도 갖고 있다.


이번 순방 동행 기업은 UAE와 중동 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양국의 민간 경제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구성됐으며, 현지에서 한-UAE 비즈니스 포럼 및 경제협력 MOU 체결, 비즈니스 상담회 등 다양한 행사에 참여하게 된다.


한편, 경제사절단으로 참여하는 기업들에 대한 비용 지원은 없으며 항공임이나 숙소 등은 전적으로 참여 업체가 부담한다. 



관련기사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