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젤 "보툴렉스, 폴란드 품목허가 획득"
2022.06.03 13:51 댓글쓰기

휴젤은 지난달 25일 폴란드 정부로부터 '보툴렉스(수출명 레티보)' 50유닛에 대한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앞서 휴젤은 2019년 오스트리아 소재 메디컬 에스테틱 제약사 ‘크로마’와 유럽시장 진출을 목표로 폴란드, 독일 임상 3상을 시작해 2020년 유럽 주요 11개국에 품목허가 신청서를 제출했다.


이후 올해 1월 유럽의약품안전관리기구연합체(HMA)의 품목허가 승인 권고 의견을 수령하면서 유럽시장 진출의 본격적인 물꼬를 텄다.


휴젤은 같은 달 프랑스를 시작으로 영국, 독일, 이탈리아 등 유럽 핵심 국가를 비롯해 이번 폴란드까지 총 유럽 10개국에서의 허가 획득을 완료, 내년까지 유럽 36개국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지난 3월에는 프랑스, 오스트리아에 첫 선적을 진행, 국내 보툴리눔 톡신 기업 최초로 현지 시장에 보툴렉스를 론칭하며 거대 유럽시장 확대를 향한 공식적인 첫 발을 뗐다.


회사 관계자는 “유럽은 중국, 미국과 함께 전 세계 보툴리눔 톡신 시장의 절대 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주요 3개국 중 하나로, 글로벌 비상을 이끌 핵심 전진 기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기존 유럽시장에서 가파른 성장을 이어온 휴젤의 히알루론산(HA) 필러 제품과 함께 유럽 시장 내 보다 빠른 성장을 위해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