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관위, 특정정당 가입·후원 강요 간호부장 고발
2019.11.29 12:16 댓글쓰기

[데일리메디 박정연 기자] 간호사들에게 특정정당 가입 및 특정정치인에 대한 후원을 강요한 간호부장을 선거관리위원회(이하 선관위)가 고발했다.

경북도 선거관리위원회는 경북도립 안동의료원 某 간호부장을 정당법과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안동경찰서에 고발했다고 지난 27일 밝혔다. 
 

선관위에 따르면 공공의료기관인 경북도립 안동의료원에서 근무하는 某 간호부장은 근무하는 간호사들에게 특정정당 가입과 후원을 강요했다.
 
안동의료원 간호부장의 정치활동 강요 의혹은 경북도의회의 행정사무감사에서 제기됐고 이후 경북도선관위와 안동시선관위가 조사를 진행했다.


임미애 경북도의원은 지난 12일 안동의료원 행정사무감사에서 "도립 안동의료원 간호부장이 수간호사를 통해 간호사들에게 자유한국당이라는 특정 정당 가입과 특정 국회의원 후원을 강요했다"고 주장했다.

임 도의원은 "실제 김 부장의 지시에 따라 간호사들은 실제 자유한국당에 입당하고 특정 정치인들에게 후원금을 냈다는 모바일 채팅 사진 등을 확보하고 있다"고 폭로했다.


경북도선관위 고발에 따라 안동경찰서는 간호부장을 소환하는 등 본격 수사에 착수했다. 안동경찰서는 오늘(29일) 간호부장을 소환 조사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하지만 그는 "수간호사들에게 간호법 개정을 돕는 차원에서 정당가입과 후원을 하면 좋겠다는 취지의 말은 한 적은 있지만 간호사들에게 직접 지시한 적은 없다"고 말하며 혐의를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기사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