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용 '미향키즈아이 쑥쑥' 새이름 런칭
'키움정플러스' 성분·제형 유지…저학년 어린이 선호 디자인 차용
2023.03.30 10:16 댓글쓰기

약국유통 전문기업 미향약품(대표이사 김의석)이 기존 약국판매전용 건강기능식품 ‘키움정플러스’를 ‘미향키즈아이 쑥쑥’으로 변경해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미향키즈아이 쑥쑥’은 그동안 약국에서 10여년 간 꾸준히 판매된 ‘키움정플러스’의 성분과 제형은 그대로 유지됐다. 


대신 낮은 연령에서 성장 제품을 먹기 시작해야 한다는 점에 착안, 유치부나 취학아동을 포함한 6세~11세 저학년 어린이가 선호하는 디자인으로 변경됐다. 상표도 ‘미향키즈아이 쑥쑥’으로 정해 보다 알기 쉽고 친숙한 이미지를 가져왔다.


해당 제품은 약국에서만 꾸준히 독점 판매돼 왔다. 성장이 도움이 된 체험 사례가 입소문이 나면서 광고를 하지 않아도 유명세를 탔다.


실제 흡수가 좋은 발효칼슘 공정을 활용해 만들어졌다. 경기도 화성의 방앗간 왕겨에서 채취한 토속 유산균인 바실러스서브틸리스(SE-4)를 이용, 해조칼슘과 패각칼슘을 발효해 흡수율을 높였다.


또 폴리감마글루탐산(PGA)을 함유, 칼슘 흡수율을 더욱 개선했다. 이를 통해 대조군에 비해 칼슘 흡수율은 160%, 성장호르몬 분비율은 130% 높은 효과를 나타냈다.


조성물특허와 함께 논문 ‘바실러스 발효 대사물이 함유된 신규 칼슘 보충용 식품의 성장기 쥐 장골 성장촉진 효과’도 한국식품영양학회지에 게재됐다.


이 외에 칼슘의 장내 흡수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D가 함유됐다. 이 같은 기능성을 보조하는 아미노산 혼합분말, 비타민 미네랄 혼합제제와 천연추출물로 구성됐다.


미향약품의 관계자는 “오랜기간 판매되며 수많은 임상을 거쳐 효과가 확인된 ‘미향키즈아이쑥쑥’이 한국인의 평균 체격을 키우고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