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헬시니어스-스트라이커 '파트너십' 체결
로봇 신경혈관 시술 발전 등 협업 모색
2025.09.22 05:02 댓글쓰기



지멘스 헬시니어스가 스트라이커와 신경혈관 로봇 분야에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9일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은 뇌졸중과 동맥류 치료를 포함한 다양한 신경혈관 시술에 사용될 수 있는 독자적인 로봇 시스템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로봇 및 영상 유도 치료 분야 선두 주자인 지멘스 헬시니어스와 신경혈관 기술 분야에 강점을 가진 스트라이커는 로봇 시스템 설계, 접근 기기 및 임플란트 통합, 로봇 내비게이션용 영상 기술, 시술 워크플로우 최적화 등 다양한 측면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현재 많은 신경혈관 시술에서 의료진은 복수의 시스템과 도구를 동시에  다뤄야 하는데 , 이로 인해 시술 과정이 복잡해지고 효율성은 저하되는 문제가 있다.


이번 파트너십은 로봇, 영상 기술, 치료 장비를 하나의 생태계로 통합해 의료진 작업 효율성을 높이고, 의료진 시술 정확도와 치료 속도를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둔다.


이는 복잡한 출혈성 질환이나 신속한 치료가 중요한 허혈성 뇌졸중 환자들 치료 결과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양사 초기 협력단계에서는 통합된 생태계를 공동 개발하고, 선도적인 의료진과 협력해 임상적 가치를 검증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지멘스 헬시니어스 카르스텐 버트램(said Carsten Bertra) 첨단 치료 부문 총괄 책임자는 “뇌졸중과 동맥류를 포함한 신경혈관 질환이 전 세계적으로 막대한 사회적 부담을 초래하고 있는 만큼 이번 협력을 통해 전 세계 의료진이 보다 정확하고 신속한 치료를 제공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트라이커 신경혈관 사업부 짐 마루치(Jim Marucci) 사장은 “뇌졸중 치료 장비 분야에 대한 스트라이커 전문성과 지멘스 헬시니어스 로봇 및 영상 분야 리더십 간 시너지를 통해 시술 과정을 간소화하고, 정밀도를 높이며, 치료 속도를 가속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 19.


.


, , , .


  , .


, , , .


. , . 


(said Carsten Bertra)    .


(Jim Marucci) , , .

1년이 경과된 기사는 회원만 보실수 있습니다.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