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바이오기자協, ‘건강검진 빅데이터’ 심포지엄
2024.03.28 09:47 댓글쓰기


한국의학바이오기자협회(회장 김길원)는 오는 4월 2일 한국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에서 '초고령사회, 건강검진 빅데이터 구축과 활용 방안'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건강검진 결과를 빅데이터화함으로써 초고령화 사회에서 국민의 질병 예방 및 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길원 회장은 “건강검진 결과가 빅데이터화 된다면 알고리즘을 이용한 질병 위험 예측이나 건강관리 계획 수립 등에 효과를 낼 수 있는 만큼 국가적인 정책 마련이 시급하다”고 말했다.


심포지엄은 김철중 조선일보 의학전문기자(한국의학바이오기자협회 명예회장)가 좌장을 맡은 가운데 6명의 전문가가 발표자로 나선다. 


발표 내용은 ▲미래를 위한 지속형 건강검진(강재헌 대한디지털치료제학회장) ▲마이헬스웨이 추진 현황과 전망(임근찬 한국의료정보원장) ▲건강검진 데이터 연구 결과와 가치(최은경 서울대병원 강남센터 외과 교수) ▲공단 건강검진 데이터의 디지털화(국민건강보험공단 급여관리실장) ▲빅데이터(이상호 케이바이오헬스케어 대표) ▲인공지능을 이용한 검진의 혁신(김택균 분당서울대병원 신경외과 교수) 등이다.


심포지엄은 2일 오후 2시부터 '한국의학바이오기자협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한편, 한국의학바이오기자협회(KAMJ)는 2021년 3월 설립됐으며, 현재 건강, 바이오·제약 분야 기자 100여명이 회원으로 활동 중이다.



관련기사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