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MC ‘간호부 고위관리자 포럼’ 성료
공공의료기관 간호부 최고관리자 38명 간호정책 공유
2026.06.22 19:04 댓글쓰기



국립중앙의료원(원장 서길준, NMC) 공공보건의료교육훈련센터는 최근 전주 라한호텔에서 전국 공공의료기관 간호부 최고관리자를 대상으로 ‘2026년 공공보건의료 간호부 고위관리자 포럼’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공공의료기관 간호부 최고관리자 최신 공공보건의료 환경과 정책 동향 파악, 조직관리 및 리더십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마련됐다. 


포럼에는 국립대병원, 지방의료원 및 국립 및 시·도립 병원, 근로복지공단 병원 등 36개 공공의료기관의 간호부 최고관리자 총 38명이 참석했다.


주요 프로그램은 ▲2026년 간호정책 현황과 발전 방향 ▲지역 기반 의료-돌봄 통합지원 사업 성과 및 과제 ▲공공의료기관 간호인력 경력별 역량 강화 방안 ▲강점 기반 리더십을 통한 조직문화 혁신 ▲간호현장 AI 시스템 구축 및 의료서비스 혁신 사례 ▲공공의료 현장 우수사례 공유(원광대병원) 등으로 구성됐다.


포럼에 참석한 간호부장은 “전국 공공의료기관 간호부 최고관리자들과 함께 간호인력 역량과 조직관리 강화 방안을 논의하고, 현장 기관 운영사례를 공유할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서길준 NMC 원장은 “공공의료기관 간호부뿐만 아니라 CEO, 진료부, 행정부 최고관리자를 대상으로 직급별 리더십 교육을 확대해 지속 가능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 NMC) 2026 22 . 


, . 


, , 36 38 .


2026 - AI () .


, .


NMC CEO, , .

1년이 경과된 기사는 회원만 보실수 있습니다.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