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천안 '새 병원·감염병전문병원 추진'
이달 28일 박상흠 원장 취임, '바이오메디컬클러스터 완성 역점'
2021.12.29 10:13 댓글쓰기
[데일리메디 구교윤 기자] 순천향대학교천안병원 제21대 병원장에 박상흠 소화기내과 교수가 취임했다. 임기는 오는 2023년 12월 31일까지 2년이다.

박상흠 병원장은 순천향대의대 졸업 후 1992년 순천향대천안병원 소화기내과에 부임한 뒤 내과 과장을 비롯해 진료환경개선위원장, 진료부장, 부원장 등을 역임했다. 
 
췌장, 담도질환 내과적 치료 전문가인 그는 대한췌장담도학회 회장을 역임했으며, 내시경역행성췌담도조영술에 사용되는 치료용 칼을 개발해 학계 주목을 받기도 했다.
 
오랜 기간 인간과 질병 본질에 천착해오며 ▲웰빙마음 ▲친절의학 ▲건강을 위한 마음경영 4단계 ▲암 극복 전략 ▲의사가 들려주는 그림 속 인간이야기 등 건강서적도 발간한 바 있다. 
 
박 병원장은 12월 28일 열린 취임식에서 "'인간 사랑과 국민을 질병에서 보호하는 것이 국가발전 초석이 된다는 설립자 이념을 잘 받들기 위해 2500여 교직원과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새 병원과 감염병전문병원, 바이오메디컬클러스터 완성에 역점을 두면서 교직원들에게 병원이 즐거운 직장이 되도록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박 병원장은 또 "병원 목표 달성을 위해 시간과 방식에 제한을 두지 않고 교직원과 늘 소통하겠다"면서 "의업은 큰 덕과 선을 쌓는 보람된 일이라는 것에 자부심을 갖고 임해달라"고 당부했다.


관련기사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