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조은병원, 몽골과 의료협력 강화
'2025 Medical Korea in Mongolia' 행사 참가
2025.09.26 18:35 댓글쓰기



경희대학교의료원 교육협력 참조은병원(병원장 원종화, 안준환)은 최근 몽골 울란바토르에서 개최된 ‘2025 Medical Korea in Mongolia’ 행사에 참가해 현지 병원과의 협력을 강화했다.


국내 33개 의료기관과 7개 유치기관, 몽골 바이어 36개사 등 총 200여 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에서 참조은병원은 몽골 내 높은 인지도를 확보하고 우호적인 관계를 구축했다.


현재 몽골은 뇌혈관, 심혈관, 외상 및 정형외과 질환 등의 제대로 된 치료가 어려운 상황으로, 한국의 선진 의료기술 도입과 의료인 연수 등 다방면의 협력이 절실하다.


참조은병원은 몽골 국립 제1병원과 우호 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의료 문화 창출 및 의료 발전에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몽골의 주요 방송사인 TV5는 안준환 병원장과 인터뷰를 진행하며 한국의료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또한 한국 의료 홍보회에서는 몽골보건개발센터, 브릴리언트 병원 등 여러 기관과 1:1 비즈니스 미팅을 통해 병원의 선진 의료 시스템을 소개했다.


안준환 병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종합병원 위상을 넘어 해외 시장에서 글로벌 의료 역량을 강화하고 몽골과의 의료 협력 네트워크를 공고히 하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해외환자 유치에 더욱 박차를 가하며 한국의료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 , ) 2025 Medical Korea in Mongolia .


33 7 , 36 200 .


, , , .


1 . 


TV5 . 


, 1:1 .


.


.

1년이 경과된 기사는 회원만 보실수 있습니다.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