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성모병원, 보라매병원 우수협력기관 선정
2024.02.23 10:09 댓글쓰기


뇌혈관질환 전문 명지성모병원(병원장 허준)은 최근 보라매병원(병원장 이재협)으로부터 우수협력병원으로 선정돼 현판 전달식을 진행했다.


행사에는 명지성모병원 옥찬호 진료부원장, 김동철 행정부원장을 비롯해 보라매병원 채영준 대외협력실장, 서란 대외협력팀장 등 각 병원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현판 전달식에 앞서 진행된 간담회에서 명지성모병원과 보라매병원은 신속하고 지속적인 진료 의뢰 및 상호 교류를 통해 지역 주민을 위한 의료서비스 향상을 위한 노력을 약속했다.


보라매병원 채영준 대외협력실장은 “가까운 곳에 위치한 두 병원간 상호 신뢰관계를 확인하고 네트워크 협력을 강화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돼 뜻깊다”라고 말했다. 


명지성모병원 옥찬호 진료부원장은 “앞으로도 깊은 신뢰와 협조를 바탕으로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해 환자들이 신속·정확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두 의료기관은 현판 전달식을 계기로 응급실을 통하지 않고 각 진료과별 담당자에게 전원 의뢰 등 핫라인을 구축할 수 있도록 관련 프로세스 점검에 나설 계획이다. 


현판식 후에는 보라매병원 임직원들이 재활치료실, 뇌졸중집중치료실(SU), 혈관중재시술센터 등 시설을 둘러보며 명지성모병원의 환자 치료 프로세스를 직접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관련기사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