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외진단기업협의회·체외진단의료기기협회 '통합'
이달 30일 여의도 CCMM 빌딩서 '통합 출범 행사' 개최
2023.11.28 08:43 댓글쓰기



한국바이오협회 산하 체외진단기업협의회와 한국체외진단의료기기협회가 국내 체외진단 산업 발전과 역량을 높이기 위해 통합 출범한다.


이를 위해 오는 11월 30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CCMM 빌딩에서 통합 출범 행사를 개최한다. 


한국바이오협회는 지난 2011년 체외진단기업협의회를 협회 산하에 설립해 지금까지 운영해 오고 있다. 현재 38개 상장사를 포함 총 84개사로 확대됐다.


체외진단기업협의회는 그간 국내 중소 체외진단 기업들간 상생 협력, 인허가 개선과 정책 제안 등을 통해 체외진단 산업 발전을 도모해 왔다.


가톨릭대 및 고려대 등의 대학병원 내 의료기기개발센터 등과 협력을 통해 체외진단 의료기기 사업화도 지원해 왔다.


특히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체외진단 기업들은 신속한 진단키트 개발과 수출을 통해 국민 건강을 보호하고 국내 체외진단 산업 위상을 국내외에 알리는데 큰 기여를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국체외진단의료기기협회는 2019년 4월 30일 체외진단의료기기법 제정과 함께 설립됐다.


통합된 협회는 앞으로 협력 운영체계를 마련하면서 구심점 역할을 수행, 체외진단 기업들 성장을 위한 강화 방안을 마련할 방침이다.


고한승 한국바이오협회장은 "이번 통합 출범이 체외진단 기업들 성장을 한단계 더 도약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통합된 협회가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