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정바이오, 서울아산병원과 비임상 기술 활성화 MOU
2021.06.21 10:26 댓글쓰기
[데일리메디 이슬비 기자] 우정바이오가 서울아산병원과 손잡고 비임상 기술 활성화에 나선다.
 
우정바이오는 서울아산병원 비임상개발센터와 공동연구 및 우정바이오 클러스터 구축 및 활성화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 간 공동연구 추진·협력연구·인적자원 교류 등을 통해 공동 이익을 증진하고 나아가 제약·의료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차원서 체결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신약개발 업무 협의 등 정기적 교류를 통해 협력 개발 분야를 지속적으로 발굴한다는 방침이다. 
 
손우찬 비임상개발센터장은 “센터는 신약개발 과정에서 부딪히는 다양한 독성 이슈들을 해결하고 관리해서 성공률을 높이고 개발된 기술·경험을 전파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 그는 “우정바이오와의 다학제적 협력 연구를 통해 비임상시험 단계에서 신속히 약물 특성을 파악하면 초기 단계에 불필요한 투자를 줄일 수 있다”며 “사전예측 비임상시험 평가기술을 통해 생산성도 향상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우정바이오는 국내 최초 민간 주도 기업친화형 신약개발 클러스터인 ‘우정바이오 신약클러스터’를 개소한다. 
 
클러스터를 통해 △신약 후보물질 탐색 비임상 개발 △임상 개발 △특허·법률·기술 거래·투자 등 전반적 영역에서 신약 개발 기업을 지원한다.  


관련기사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