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05월08일sat
로그인 | 회원가입
OFF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씨젠, 스코틀랜드 247억 규모 진단키트 공급
[ 2021년 04월 22일 11시 06분 ]
[데일리메디 박대진 기자] 분자진단 전문기업 씨젠이 영국 스코틀랜드에 약 1600만 파운드(한화 약 247억원) 규모의 코로나19 진단키트를 공급한다.

 

씨젠은 스코틀랜드 국가 의료보험기구를 통해 코로나19 진단제품 공급을 시작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로써 씨젠은 스코틀랜드 내 9개 대형병원에 진단제품을 공급하게 됐다.

 

이번 공급은 코로나19 유행 이후 스코틀랜드 정부가 진행한 코로나19 진단시약 입찰로는 가장 큰 규모다.

 

지난해 스코틀랜드에서의 매출이 약 80억원 수준이었던 점을 감안하면 이번 공급만으로 씨젠은 이미 지난해의 3배 이상에 달하는 매출을 올릴 전망이다.

 

스코틀랜드에 공급되는 씨젠의 코로나19 진단키트는 ‘AllplexSARS-CoV-2 Assay’, 지난해 6월 유럽 CE 인증 및 12월 식품의약품안전처 정식 허가를 받은 제품이다.

 

이들 제품 외에 최근 개발한 코로나19 변이 진단키트 수출도 기대하고 있다. 해당 9개 병원에 씨젠의 PCR 장비가 설치됐기 때문이다.

 

씨젠은 향후 스코틀랜드에서 코로나19 뿐만 아니라 인유두종바이러스나 성매개감염병 등 다양한 분자진단 시약에 대한 수요가 생겨날 것으로 보고 있다.

 

씨젠은 최근 이탈리아 정부와 PCR 검사를 위한 추출 시약 등 약 1200억원 규모의 대규모 공급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연 이은 대규모 계약은 한 번의 검사로 다양한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정확하게 찾아내는 멀티플렉스 진단 키트에 대한 수요가 커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씨젠 영업마케팅 총괄 이호 사장은 다른 진단시약에 비해 더 많은 바이러스 감염 여부를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는 장점이 부각되면서 대규모 공급 계약이 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계약으로 스코틀랜드를 포함한 유럽 뿐 아니라 추가적인 해외시장 진출도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djpark@dailymedi.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대서울병원 첨단의생명연구원 원장 한승호
김빛내리 교수(서울대 생명과학부), 한국인 최초 英왕립학회 회원
이선영 교수(건국대병원 소화기내과), 대한상부위장관-헬리코박터학회지 편집위원장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교수회, 코로나19 극복 300만원
심승혁 교수(건국대병원 산부인과), 신풍호월학술상
이신원 교수(부산대학교병원 감염내과), 대통령 표창
오주형 경희대병원장, 상급종합병원협의회 회장
성빈센트병원 이상덕 행정부장, 2021년 근로자의 날 대통령 표창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진료심사평가위원회 신임 위원장 이진수(前 국립암센터 원장)
이선영 교수(건국대병원 소화기내과), 대한상부위장관-헬리코박터학회지 편집위원
오동주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명예교수(前 고대의료원장) 딸
김형종 교수(한림대성심병원 이비인후과), 2022년 제96차 대한이비인후과학회 학술대회장
박세윤 교수(순천향대서울병원 감염내과), 미국의료역학회 친선대사
이복근 울산 우정병원 부원장 별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