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05월31일sun
로그인 | 회원가입
OFF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4월1일 중증도·간호필요도 평가 사이버교육시스템 오픈
공단, 간호간병통합병동 간호사 대상 실시
[ 2020년 03월 31일 17시 45분 ]
[데일리메디 한해진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간호·간병통합병동 간호사를 대상으로 입원환자의 ‘중증도·간호필요도’ 평가방법에 대한 사이버 교육시스템을 4월1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중증도·간호필요도'는 입원환자의 임상적 상태와 관련한 중증도 및 일상생활 능력과 관련한 의존도를 측정하기 위한 평가도구로, 간호·간병통합병동의 적정 간호인력 배치 등에 활용되고 있다.
 
이번에 오픈하는 사이버 교육은 간호사들의 교육 접근성을 제고하고, 코로나19로 집합교육이 어려운 상황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계획 일정을 앞당겨 시행하는 것이다.
 
그간 공단은 ‘중증도간호필요도’ 평가 결과의 신뢰도 제고를 위해 간호관리자 대상 반기별 집합교육, 현장 맞춤형 방문교육 등 다양한 방식으로 교육을 실시해 왔다.
 
하지만 교대근무 등으로 집합교육 참여가 어렵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수요가 높은 간호현장 의견을 반영해 사이버 교육시스템을 구축, 기존 교육과 병행할 예정이다.
 
사이버 교육은 총 8차시로 구성되며, 이론뿐만 아니라 실제 임상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간호필요도를 평가하는 사례와 실습 기반 학습도 제공된다.
 
신청은 해당 교육 사이트(https://www.nursingneeds.or.kr) 또는 ‘(신)요양기관정보마당-의료인온라인교육’(https://medicare.nhis.or.kr/portal/index.do)에서 가능하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이번 사이버 교육을 통해 평소 교대근무로 집합교육 참여가 어려운 간호사들의 교육 니즈(needs)와 코로나19로 인한 교육 공백이 해소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hjhan@dailymedi.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