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07월31일sat
로그인 | 회원가입
OFF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NBP-코어라인소프트, 의료영상 솔루션 개발 등 MOU
[ 2019년 10월 01일 14시 05분 ]
[데일리메디 한해진 기자]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NBP, 대표 박원기)은 의료영상 소프트웨어 솔루션 개발 회사 ㈜코어라인소프트(대표 김진국, 최정필)와 클라우드 기반 의료영상 솔루션 개발 및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은 네이버에서 IT 전문기업으로 2009년 분할, 출범한 법인이다. 네이버와 라인, V LIVE 등 네이버 계열사 대상의 글로벌 IT 서비스 전반을 제공한 경험을 바탕으로 2017년 4월부터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제공해오고 있다.
 
코어라인소프트는 인공지능 기반 의료영상분석 기술 및 Thin Client 기반 3D 영상 소프트웨어 개발 회사로, 올해부터 시행되는 국가폐암 검진 질관리 정보시스템에서 사용할 저선량 흉부CT 판독지원 소프트웨어 '에이뷰 스크리닝'을 개발했다.
 
또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국책사업에 참여해 만성폐쇄성폐질환(COPD) 진단에 필요한 폐 영상 분석 솔루션 '에이뷰 메트릭(AVIEW Metric)'을 발표한 바 있다. 
 
네이버 비즈니스플랫폼과 코어라인소프트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가폐암검진 영상판독 지원 및 질관리 정보시스템 구축 ▲의료 영상 솔루션의 클라우드 센터 구축을 위한 상호 협력 ▲관련 프로그램 및 시스템에 대한 기술 교류 ▲세미나와 학술대회 및 워크숍의 공동개최를 통한 정보 교류 ▲사업화 연계 프로그램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태창 네이버 비즈니스플랫폼 클라우드 본부장은 “높은 기술력을 가진 코어라인소프트와 함께 국민 건강에 도움이 되는 정보시스템을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상에 구축하게 되어 의미가 크다“며 “의료 서비스에 최적화된 클라우드를 제공하는 유일한 클라우드 제공사로서, 민감한 의료 데이터를 안전하게 관리하며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최정필 코어라인소프트 대표는 “네이버 비즈니스플랫폼은 국내 최대 포털 네이버의 운영 경험 노하우와 함께 관련 산업 분야와 플랫폼을 구축해 효과적인 비즈니스 관리를 하고 있다”며 “올해 시행되는 폐암 검진 사업에서 정보시스템과 관련 기술 교류에 최적의 파트너라고 생각해 협업을 추진했다”고 협약 배경을 밝혔다.
 
그는 또 “정부가 지난해 말 발표한 ‘클라우드 컴퓨팅 실행전략’에 따르면 우리나라 10인 이상 기업의 클라우드 이용률은 2016년 12.9%로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33개 국 중 27위"라며 "이번 협약이 클라우드 기반 의료 영상 솔루션 분야의 협업과 발전을 도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hjhan@dailymedi.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