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구로병원, 몽골 의료진 초청연수
2025.10.29 16:10 댓글쓰기


고려대학교 구로병원(병원장 민병욱)은 최근 몽골 ACH국제병원 의료인 초청연수 수료식을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양 병원 간 체결된 의료인 임상연수 프로그램 협약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9월 1일부터 12일, 10월 15일부터 28일까지 두 차수에 걸쳐 총 6명의 몽골 의료진이 참여했다.


연수생들은 영상의학과, 이비인후과, 대장항문외과, 마취통증의학과 등 4개 진료과를 중심으로 진료참관, 수술견학, 증례토의, 시뮬레이션 교육 등 실무 중심의 임상교육을 받았다. 


특히 ▲환자안전 및 감염예방 관리 ▲수술 전·후 통합진료 시스템 ▲첨단 의료기기 운용 등  선진 의료체계를 직접 경험하며 자국 의료현장에 적용 가능한 실질적 노하우를 습득했다.


또한 이번 연수사업과 병행해 구로병원 의료진이 직접 몽골 ACH국제병원을 방문, 현지 의료진을 대상으로 진료자문과 병원운영 컨설팅을 진행하며 상호 교류의 폭을 넓혔다. 


이를 통해 양 기관은 지속 가능한 의료협력 모델을 구축하고, 몽골 의료환경 개선을 위한 구체적 실행 방안을 논의했다.


민병욱 병원장은 “이번 초청연수와 의료자문 프로그램은 선진 의료시스템과 교육 노하우를 해외 의료기관과 공유함으로써 상호 발전을 도모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연수생들도 한국에서 경험한 환자 중심의 진료 프로세스와 안전관리 체계를 바탕으로, 몽골 현지 의료서비스의 질 향상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 ) ACH .


, 9 1 12, 10 15 28 6 .


, , , 4 , , , . 


  .


ACH , . 


, .


.


, .

1년이 경과된 기사는 회원만 보실수 있습니다.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