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의는 병원으로, 의대생은 교실로 돌아올 수 있도록 해야"
“정부는 전공의들에 대한 강압적인 조치 대신 구체적 대안을 마련해 전공의와 의대 학생이 병원으로 교실로 돌아올 수 있게 해야 한다.”성균관의대 교수협의회는 6일 전공의와 의대생이 복귀토록 대화와 타협 창구를 마련할 것을 정부에 촉구했다.교수협의회는 교육부와 각 대학본부는 의대 교수들 의견을 무시한 채 진행되는 의대 증원 절차를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협의회는 “보건복지부와 교육부의 의과대학 정원 확대 정책은 너무 일방적이고, 강압적”이라며 “의대교수들과 많은 전문가가 반대하는 2000명 증원과 타협 불가 방침을 고수…
2024-03-06 09:38:4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