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8일 시도의사회장단 회의서 언급…대변인 "공식 입장 아니다"
내년도 의대 모집 인원을 동결하겠다고 정부가 제안한 데 대해 의료계는 2026학년도 의대 신입생 '0명 선발' 카드를 꺼내들 것으로 보여 귀추가 주목된다.10일 의료계에 따르면 지난 8일 열린 전국광역시도의사회장협의회 월례 정기회의에서 김택우 대한의사협회 회장이 "2026학년도 의대 신입생을 선발하지 말아야 한다"고 발언했다.이날 회의에서 시도의사회장들이 교육부 제안에 대한 의협 입장을 물어보는 과정에서 이 같은 안을 내놓은 것으로 알려졌다.또한 이 자리에서는 24·25학번 순차 교육 방안도 거론했다. 25…
2025-03-10 11:44:3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