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헬시니어스, 검사실 자동화시스템 구축
2022.12.08 11:42 댓글쓰기



지멘스 헬시니어스는 최근 한국필의료재단에 검사실 자동화 시스템인 앱티오 오토메이션(Aptio Automation) 및 아텔리카 솔루션(Atellica Solution) 등을 도입하고 운영 가동식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운영 가동식에는 한희철 지멘스 헬시니어스㈜ 한국법인 진단사업부 부사장, 김성호 한국필의료재단 이사장, 김완 원장 등 2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한국필의료재단에 도입된 앱티오 오토메이션은 지멘스 헬시니어스의 대표적인 검사실 자동화 시스템으로, 다양한 진단검사실 환경에 최적화된 자동화 솔루션이다.


검사 분류부터 이동 과정·결과 분석·냉장 보관까지 모든 과정이 자동화된 최첨단 시스템으로 대량 검사 정보를 처리하는 워크스테이션과 면역검사시스템, 생화학검사시스템 등이 하나의 트랙으로 연결됐다.


특히 앱티오 트랙에 연결된 아텔리카 솔루션은 검사 흐름을 간소화하는 동시에 관리를 철저히 수행할 수 있도록 해 검사자가 정확한 검사 결과에 집중할 수 있다.


해당 시스템들을 통해 기존 대비 2배 이상 많은 검체를 처리할 수 있게 됐다. 또 2대의 미러(Mirror) 자동화 시스템으로 향후 검사 증가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고 24시간 백업이 가능하다.


나아가 검체 마개제거모듈(DCM)을 사용해 검체 오염물질로부터 검사실 담당 전문의와 임상병리사 등 검사자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게 됐다.


한 부사장은 “신속하고 정확한 양질의 검사를 제공하도록 필의료재단의 신뢰 받는 파트너로서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