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가논-약학대학생연합, '헬시 에이징' MOU
보건의료·제약산업 인재 양성 위한 '직무개발·역량강화' 협력
2025.03.13 10:23 댓글쓰기


한국오가논(대표 김소은)은 지난 12일 한국약학대학생연합(KNAPS, 회장 김수민)과 헬시 에이징(Healthy Aging) 및 건강증진 활동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헬시 에이징’은 전 생애주기에 걸쳐 건강을 유지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개념이다. 고령화 사회에서 신체적 건강을 적극적으로 관리, 보다 활력 있는 삶을 추구한다는 의미다. 


업무협약은 이 같은 헬시 에이징을 실현하는 동시에 보건의료 및 제약산업의 미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양 기관은 ▲헬시 에이징과 생애주기별 건강한 삶을 지원하고 사회·경제적 참여를 촉진하는 캠페인 등 공동 사업 기획 및 운영 ▲사회적 인식 확산과 개선을 위한 다양한 홍보 방안 마련 ▲보건의료 및 제약산업 발전을 위한 미래 인재 양성을 목표로 직무 개발과 역량 강화 기회 확대 등에 협력하게 된다.


한국오가논 김소은 대표는 “협약을 통해 한국오가논의 자원과 학생들의 뛰어난 재능이 모여 긍정적인 시너지를 창출하고, 건강한 사회를 위한 새로운 도전을 함께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전했다.


KNAPS 김수민 회장은 “약학대학생으로서 학교에서 배운 지식을 바탕으로 다채로운 활동을 통해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어갈 수 있다는 점에서 이번 협약이 더욱 의미 있게 다가온다”면서 “헬시 에이징이라는 의미 있는 목표를 한국오가논과 함께 이뤄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 12 (KNAPS, ) (Healthy Aging) (MOU) 13 .


. , . 


.


.


, .


KNAPS .

1년이 경과된 기사는 회원만 보실수 있습니다.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