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공시 우수법인 선정…셀트리온 유일
제약바이오 분야 기업 중 '최다 공시' 기록
2025.02.27 17:11 댓글쓰기

한국거래소가 2024년도 유가증권시장 공시우수법인 8개사를 발표한 가운데 제약·바이오 기업 중에는 셀트리온이 유일하게 선정됐다.


한국거래소는 서울 영등포구 한국거래소 서울 사옥에서 '2024년 유가증권시장 공시우수법인 시상식'을 개최하고, 투명하고 성실한 공시의무를 이행한 공시우수법인을 선정했다.


JB금융지주, LIG넥스원, POSCO홀딩스, SK이노베이션, 셀트리온, 신세계, 한국콜마, 현대자동차가 선정됐으며 이 중 제약·바이오 기업은 셀트리온이 유일하다.


셀트리온은 지난 1년간 신속하고 정확한 공시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 점을 인정받았다. 


회사는 심사 기간동안 임상·품목허가 공시를 포함해 국문 159건, 영문 76건 등 총 235건의 국내 제약바이오기업 최다 공시를 제출한 것으로 나타났다.


더불어 셀트리온은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공시의무 현황 점검과 검토를 정례화하고 유관부서를 대상으로 공시협력 체계를 마련하는 등 공시 누락 방지에 힘쓰는 한편 사후 관리도 철저히 하면서 투자자와의 소통과 투명한 기업문화 정착을 위해 꾸준한 노력을 기울여 온 점을 인정받았다.


앞서 지난해에는 금융위원회와 한국거래소가 단계적으로 시행 예정이었던 '영문공시 의무화' 정책 시작에 앞서 영문공시 제출에 선제적으로 대응한 점을 인정받아 '영문공시 우수법인'에 선정되기도 했다. 


셀트리온 관리부문 신민철 사장은 "정확하고 신속한 공시의무 이행을 위해 자체 공시 프로세스를 도입해 철저하게 운영 중"이라며 "지속가능경영 실천 대표기업으로서 시장 내 정보 비대칭 해소와 기업 신뢰도 향상에 앞장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2024 8 .


'2024 ' , .


JB, LIG, POSCO, SK, , , , .


1 . 


159, 76 235 .


.


' ' ' ' . 


" " " " .

1년이 경과된 기사는 회원만 보실수 있습니다.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