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지바이오, 큐렉소 척추 수술로봇 '국내 총판'
협약 체결…척추경 나사 삽입 수술시 로봇 팔 정밀하게 가이드
2026.01.30 15:24 댓글쓰기



유현승 시지바이오 대표(오른쪽)와 이재준 큐렉소 대표(왼쪽)
시지바이오(대표이사 유현승)는 의료로봇 기업 큐렉소와 척추 수술로봇 ‘큐비스-스파인(CUVIS-spine)’ 국내 독점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시지바이오는 큐비스-스파인 국내 영업과 마케팅을 전담하게 된다.


큐비스-스파인은 척추경 나사 삽입 수술 시 수술 계획에 따라 로봇 팔을 정밀하게 가이드하는 척추 수술 로봇으로, 고정밀 내비게이션 기반의 안정적인 수술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시지바이오는 이번 총판 계약을 계기로 기존 척추 임플란트, 골대체재 중심의 사업 구조를 확장한다는 전략이다.


기존 임플란트와 골대체재 등 개별 제품을 각각 공급하던 구조에서 벗어나 수술 전(前) 단계에서 로봇 내비게이션을 기준으로 나사 삽입 경로와 임플란트 선택을 함께 계획하고, 수술 정확도와 안전성을 획기적으로 높이는 최첨단 디지털 척추 수술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


이는 시지바이오가 지속적으로 강화해온 최소침습(MIS) 척추 수술 전략을 로봇 기반 디지털 수술 체계로 구현·확장하는 과정으로, 최소한의 디지털 기반 접근으로도 정밀하고 일관된 수술이 가능토록 하는 방향으로 진화하고 있다.


특히 병원과 의료진 접점에서 임플란트, 바이오 소재, 수술로봇을 하나의 수술 흐름으로 제안할 수 있는 구조를 확보했다는 입장이다.


양사 협력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시지바이오와 큐렉소는 지난해 7월, 큐비스-스파인을 기반으로 한 통합 척추 수술 플랫폼 공동 개발을 목표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국내 독점 총판 계약은 해당 협력을 연구·개발 단계에서 실제 임상 현장과 시장으로 확장하는 후속 단계에 해당한다.


시지바이오 유현승 대표는 “이번 계약을 시작으로 주요 대학병원과 척추전문병원을 중심으로 큐비스-스파인에 대한 영업·마케팅 활동을 단계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
?( ) -(CUVIS-spine) 30 .


- .


- , .


, .


() , .


(MIS) , .


, , .


. 7, - (MOU) .


.


- .

1년이 경과된 기사는 회원만 보실수 있습니다.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