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킷헬스케어(대표 유석환)가 중국 의료기기 시장점유율 1위 기업인 WEGO 그룹과 인공지능(AI) 초개인화 장기 재생 플랫폼 상용화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로킷헬스케어에 따르면 이번 계약은 단순한 기술 제휴를 넘어, 중국 내 생산·유통·인허가 전반을 WEGO가 전담하는 구조다.
로킷헬스케어는 앞서 확보된 특허 등을 기반으로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NMPA) 인허가 절차를 대폭 단축하는 '패스트트랙(Fast-Track)' 적용을 타진할 계획이다.
회사 측은 이르면 올 하반기 제품 상용화와 매출 발생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파트너사인 WEGO 그룹은 중국 산둥성에 본사를 둔 중국 1위 의료기기 헬스케어 기업으로, 중국 전역의 병원 네트워크와 물류망을 확보하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은 로킷헬스케어의 AI 장기 재생 플랫폼의 기술력과 혁신성을 눈여겨본 WEGO 그룹 측의 요청으로 성사된 것으로 알려졌다.
로킷헬스케어 관계자는 "이번 WEGO 그룹과 협력은 단순 계약이 아닌 대통령 외교 성과가 기업의 실익으로 직결된 모범 사례"라며 "이미 확보된 원천 특허와 중국 1위 파트너 유통망, 그리고 양국 정부의 전폭적인 협력까지 더해지면 올 하반기부터 가시적인 성과 달성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 ) 1 WEGO (AI) 8 .
, WEGO .
(NMPA) '(Fast-Track)' .
.
WEGO 1 , .
AI WEGO .
" WEGO " " 1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