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놀루션, 김기옥·김민이 공동대표 체제 출범
2026.01.05 10:04 댓글쓰기



그린바이오 기업 제놀루션이 김기옥 단독 대표이사 체제에서 김기옥·김민이 공동대표이사 체제로 전환한다고 5일 밝혔다


대표이사 체제 변경은 창업주인 김기옥 대표 경영 노하우와 김민이 신임 대표의 첨단 바이오 기술력을 결합해 제놀루션을 글로벌 RNAi 솔루션 선도 기업으로 탈바꿈시키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김민이 신임 공동대표는 미국 예일대학교에서 분자생물학 박사학위 취득 후 하버드대학교에서 연구원으로 활동하며 세계적 수준의 생명과학 연구 역량을 쌓았다.


이후 삼성바이오에피스 전문연구원을 지내며 산업계 실무 경험을 겸비한 뒤 2018년 제놀루션에 합류해 RNA 기반 동물용 의약품, 작물보호제 등 그린바이오 연구개발을 주도해 왔다.


회사는 올해 ▲세계 최초 RNAi 기반 꿀벌 낭충봉아부패병 치료제의 혁신제품 지정을 통한 시장 안착 가속화 ▲RNAi 기반 꿀벌 노제마병 동물용의약품의 임상시험 계획 승인 신청 ▲친환경 작물보호제 글로벌 파트너십 확대를 통한 RNAi 파이프라인 전략적 고도화를 달성할 계획이다.


김민이 공동대표는 “2026년은 제놀루션 기술력이 글로벌 그린바이오 시장에서 가시적인 성과로 증명되는 해가 될 것"이라며 "주주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책임 경영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   5


RNAi .


.


2018 RNA , .


RNAi RNAi RNAi .


2026 " " .

1년이 경과된 기사는 회원만 보실수 있습니다.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