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지메드텍, 솔렌도스 인수…척추 수술 '눈' 확보
獨 MGB사 기술 계승 척추내시경 전문기업…'진단–수술–재생' 수직 계열화
2025.12.22 10:02 댓글쓰기

 

시지메드텍(대표이사 유현승)은 세계 최초로 경성(Rigid) 내시경을 개발한 독일 MGB사 기술을 계승한 척추 내시경 장비 전문기업 '솔렌도스(Solendos)'를 인수하고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인수를 통해 시지메드텍은 솔렌도스 지분 90%를 확보하며 최대주주로 올라섰고, 기존 임플란트 중심의 사업 구조에 척추 수술 핵심 의료기기인 내시경 플랫폼을 결합해 글로벌 척추 수술 시장을 겨냥한 사업 확장에 본격 나서게 된다.


시지메드텍은 그동안 케이지, 스크류 등 척추 임플란트 하드웨어와 모회사 시지바이오 혁신 골대체재 노보시스(NOVOSIS) 등을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왔다.


솔렌도스 인수를 통해 내시경 카메라 시스템과 연계된 고주파(RF) 수술 장비 등까지 아우르는 수술 인프라를 갖추게 됐다. 


이를 통해 수술의 시야 확보부터 기구 활용, 임플란트 적용, 조직 재생까지 하나의 흐름으로 연결되는 토탈 솔루션 구조를 마련했다.


 솔렌도스는 척추 수술에 특화된 내시경 장비를 개발해온 전문기업이다. 


1906년 설립된 독일 ‘MGB Endoscopy’사 100여 년의 광학 기술을 계승해서 글로벌 척추 시장에서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양방향 내시경 수술(BESS)에 최적화된 내시경 장비와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유현승 시지메드텍 대표는 “솔렌도스 인수는 척추 수술 핵심인 ‘보는 기술’을 확보했다는데 의미가 있다”며 “수술 하드웨어와 수술 시야를 기반으로 한 소프트웨어 역량을 하나의 구조로 연결해 척추 수술 플랫폼 확장 전략을 본격화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독일 광학기술 기반 내시경과 한국 척추 수술 노하우, 그리고 AI 등 소프트웨어 역량이 결합된 새로운 척추 수술 환경을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 ) (Rigid) MGB '(Solendos)' 22 . 


90% , .


, (NOVOSIS) .


(RF) . 


, , .


  . 


1906 MGB Endoscopy 100 (BESS) .


.


, AI .

1년이 경과된 기사는 회원만 보실수 있습니다.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