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멘스 헬시니어스 한국법인은 의료법인 희경의료재단 성베드로병원과 레퍼런스 사이트 운영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성베드로병원에 설치된 MRI, CT 운영 환경을 기반으로, 의료영상 품질 향상, 제품 설명회, 사용자 교육, 국내외 심포지엄 협력 등 다양한 공동 활동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성베드로병원은 영상의학과 중심의 정밀 진단 역량을 강화하고, 첨단 영상진단 장비 기반의 진료 품질 향상을 위해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
특히 해당 병원에 도입된 3T MRI 장비 ‘마그네톰 비다’는 환자 움직임에 유연하게 대응하는 바이오 매트릭스 기술과 딥러닝 기반 영상 향상 기술을 탑재했다.
고령환자나 의사소통이 어려운 환자에게도 보다 정확하고 편안한 검사를 받을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또 CT 장비 ‘소마톰 퍼스펙티브’는 방사선 피폭을 줄이면서도 선명한 영상을 획득할 수 있는 사파이어 기술이 적용돼 진단 정밀도와 환자 안전성을 동시에 높일 수 있는 장비로 평가받고 있다.
박진수 대표원장은 “첨단 MRI 및 CT 장비 도입으로 진단 역량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며 “지멘스와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의료 질 향상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지멘스 헬시니어스 문수호 본부장은 “앞으로도 의료 현장 요구를 반영한 솔루션과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십을 통해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MOU) 18 .
MRI, CT , , , , .
, .
3T MRI .
.
CT .
MRI CT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