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출신 인요한 "의정 갈등, 곧 좋은 소식 기대"
"대통령이 적절한 시기에 소통할 것"…한동훈 위원장에도 부탁
2024.03.28 12:34 댓글쓰기



사진제공 연합뉴스

인요한 국민의미래 선거대책위원장이 의대 증원 문제를 둘러싼 의정 갈등에 대해 "윤석열 대통령이 적절한 시기에 국민하고 적절하게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 위원장은 지난 27일 백령도 방문 후 인천항으로 이동하며 진행한 선상 인터뷰에서 이 같이 말했다.


그는 '여권 총선 판세가 안 좋은 원인이 대통령실에 있지 않은가'라는 질문에 "대통령은 인간이다. 정치인이 아니고 실수도 하지만 이를 바로잡을 역량이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인 위원장은 의정 갈등에 대한 윤 대통령 직접적인 행동을 요구하는 것에 대해 "적절한 시기에 국민하고 적절하게 소통할 것"이라고 했다.


그는 "정부에서 전공의 면허정지 처분을 보류한 게 긍정적인 메시지"라며 "한 위원장에게 정부와 잘 의논해 해결책을 찾는 데 앞장 서 달라고 부탁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대한민국에 영웅적으로 일하는 의사들이 대다수"라며 "지방에 의사가 부족하고 의료보험 제도도 개혁이 필요한 부분이 많다"고 부연했다.


세브란스병원 국제진료센터 소장이기도 한 인요한 위원장은 28일 KBS 라디오 '전격시사'에서도 의정 갈등에 대해 언급했다.


그는 "공개를 할 수는 없지만 많은 대화를, 어젯밤 늦게까지도 내부적으로 많은 의견을 줬다"며 "한 위원장이 세브란스병원을 방문해 의사들을 만났고 첫 단추를 꿰었다"고 말했다.


이어 "이제 긍정적인 방향으로 갈 것이라고 믿는다. 곧 좋은 소식이 나올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 4
답변 글쓰기
0 / 2000
  • miro 03.28 15:36
    인간이기에 실수 할수도 있고 그것을 바로 잡을 줄 알아야 인간입니다.

    그 기회를 여러차례 발로 걷어 찬 윤석열 대통령은 어느 시점에 인간임을 인지하고 잘못을 인정하고 바로 잡을 까요?

    과학적이지 않은 2000명의 숫자로 온국민을 괴롭히지 말고

    지방의료를 살리기 위한 제대로 된 정책을 내주십시오
  • 이시 03.28 15:14
    의대증원철회
  • 우인호 03.28 14:55
    의대 증원 원점에서 재검토 필수의료 지방의료 살리기 위한 즉각 적인 실행가능 방안 부터 시행

    이란 발표가 나오길 기대합니다
  • 시민 03.28 13:03
    요한님께서 잘 좀 풀어봐주세요.

    하루하루가 불안해요~~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