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베드로병원, '의료기관 인증' 획득
2024.03.20 09:20 댓글쓰기



강남베드로병원(원장 윤강준)이 보건복지부 4주기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의료기관 인증제도는 보건복지부 산하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이 양질의 의료 서비스 보급을 위해 4년마다 시행하는 평가 제도다. 


환자 안전과 의료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지 항목별로 조사해 전 항목 기준 충족 시 인증 마크를 부여한다.


강남베드로병원은 올해 평가에서 ▲안전보장활동 및 질 향상활동 ▲환자진료체계 ▲조직 관리체계 ▲성과관리체계 등 4개 영역에 걸쳐 고르게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특히 지난해 4월 종합병원으로 승격함에 따라 이번 4주기 평가에서는 기존 병원급 의료기관 기준 대비 더욱 철저한 인증 조사를 받았다.


그 중에서도 QPS(Quality & Patient Safety, 질 향상 및 환자안전) 위원회 운영 및 독립 부서 운영을 통해 다양한 위험 요인을 사전 분석하고 철저히 대비하고 있는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또 진료 프로세스 및 감염 예방 감시 프로그램이 유기적으로 관리되고 있는 점, 환자 권리와 의무 숙지를 바탕으로 환자와 커뮤니케이션이 잘 이루어지고 있는 점 등에서도 좋은 점수를 획득했다.


이번 인증 유효 기간은 올해 3월 6일부터 2028년 3월 5일까지 4년이다.


병원 측은 환자 안전 및 의료 품질 부문에서 우수한 체계를 갖춘 인증 의료기관 가치를 앞세워 앞으로도 엄격하고 철저한 고품질 의료 서비스 제공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윤강준 원장은 "앞으로도 종합병원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환자들이 안심하고 치료받을 수 있는 환경과 의료 품질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