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실 앞 300명 의사들…"의대 증원 규탄"
오늘 서울시의사회 궐기대회 개최…의대생·전공의·교수들도 다수 참석
2024.02.15 19:25 댓글쓰기

"준비 안된 의대 증원으로 의대 교육 훼손된다. 일방적인 정책 추진 국민 건강 위협한다. 무계획적 의대 증원 건보재정 파탄난다. 보건의료정책은 의료 전문가의 논의하라."


서울시의사회 소속 의사 300여 명이 오늘(15일) 오후 7시 용산 대통령실 앞에서 개최된 의대정원 증원 및 필수의료 정책 패키지 반대 궐기대회에서 이 같이 외쳤다. 


당초 집회 신고 인원은 100명이었으나 전공의와 의대생, 개원의, 의대 교수까지 참여 뜻을 밝혀 예상보다 3배 많은 인원이 참석했다. 


대한의사협회 비상대책위원회 조직위원장도 겸직 중인 박명하 회장은 이번 투쟁의 최선봉에 서서 어떤 희생도 각오하고 있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박명하 서울시의사회장은 "최근 정부에서 독단적이고 일방적으로 필수의료 정책패키지와 대규모 의대 정원 증원 발표에 강력 반대하며, 투쟁의 선봉에 설 것을 다짐한다"고 밝혔다.


이어 "정부는 전국 16개 시도의사회장과 수련병원장에게 사직서 수리 금지 명령을 보냈다. 전공의 전화번호 수집에 이어 개원의 연락처 확보까지 나섰다"며 "게다가 오늘 시위를 저지하기 위해 캡사이신 대응까지 준비하고 있다고 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전공의는 개별적으로 사직서를 내고 재계약을 하지 않겠다고 했다"며 "서울시의사회는 전공의, 봉직의, 개원의와 함께 D-day를 준비한다. 우리 목표는 일방적인 대규모 의대 증원과 필수의료 패키지 정책을 원점 논의, 관련 정부 관계자 사퇴"라고 강조했다.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