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센- 강릉아산병원, AI 바우처 지원사업평가 '우수'
과학기술정통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에
2023.12.18 08:30 댓글쓰기



웨이센(대표 김경남)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에서 주관하는 2023년 인공지능(AI) 바우처 지원사업에서 최종평가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AI 바우처 지원사업은 2020년부터 진행된 사업으로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코자 하는 기업을 지원하고,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에게는 새로운 시장 창출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해당 과제를 통해 웨이센은 지난 5월 강릉아산병원 내 인공지능 기반 위/대장 내시경 영상 분석 소프트웨어 ‘웨이메드 엔도’를 공급했다.


이후 사업 최종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획득하며 해당 소프트웨어 기술력과 의료현장 내 유효성을 입증했다.


강릉아산병원은 지난 12년간 국가 검진기관 평가에서 우수 기관으로 인증을 받고 있는 병원으로 AI 기술을 접목해 더 나아간 고품질 내시경 검사를 운영하겠다는 취지로 웨이메드 엔도를 도입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웨이센은 강릉아산병원 검진센터 내 실시간 AI 기술을 활용한 위/대장 내시경 소프트웨어 웨이메드 엔도를 공급하고 제품 기술력과 임상유효성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좋은 계기를 이뤘다.


김경남 대표는 “국내를 비롯 해외에서도 강릉아산병원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좋은 사례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