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츠, ESG 기반 '직원 중심 업무환경' 조성
사옥 이전 통해 다양한 공간 마련…"임직원 소통·상호 존중 극대화"
2023.03.30 16:05 댓글쓰기

멀츠 에스테틱스(대표 유수연)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업무 환경을 마련했다. 


새 사옥은 언제 어디서든 본사와 협업하며 업무할 수 있는 ‘스마트 오피스’와 ‘ESG’가 기반이 됐다.


특히 이전 준비 초기부터 직원들 의견을 취합, 반영해 개별 사무공간부터 임직원 소통, 휴식 공간 등 사옥 전체가 직원 중심으로 구성됐다. 


멀츠 에스테틱스는 최근 서울 강남구 청담스퀘어 13, 14층으로 사옥을 이전, 부서 간 효율적인 협업이 가능한 환경을 마련했다.


우선 업무에 몰입할 수 있는 1인 업무공간인 포커스룸과 업무 외 편안한 소통을 할 수 있도록 조성된 캐주얼룸 등을 통해 임직원의 성향과 환경에 맞춰 공간을 활용토록 했다. 


편안한 휴식이 가능한 남녀 휴게실과 함께 각 층별 커뮤니케이션 라운지를 조성, 직원들이 언제든지 편히 쉴 수 있게 했다. 


사옥 이전과 함께 보다 적극적으로 환경 보호 활동을 시작했다. 카페테리아에 일회용품을 제공하지 않고 개인별 머그컵을 비치했다.


사무실 내 개인 휴지통을 없애고 지정된 장소에만 쓰레기를 버릴 수 있도록 하면서 직원 모두가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멀츠는 지난 해부터 전개한 ‘진짜 나다운 아름다움을 찾다’ 기업광고 캠페인 취지를 임직원이 공감하고 체화할 수 있도록 전 직원의 '진짜 나다운 모습'을 컨셉으로 하는 프로필을 촬영해서 사내 전시하는 휴게공간도 마련했다. 


유수연 대표는 “3년간 코로나19 기간 재택근무와 마스크 착용 등으로 비대면 업무 시간이 늘고, 임직원 간 교류 단절을 극복하기 위한 대안으로 소통 계기를 마련했다. 동료에 대한 이해와 상호존중의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전했다. 


2023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등 19위




멀츠 에스테틱스는 ‘2023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중 19위, ‘워킹맘이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됐다. 세계적인 경영컨설팅 기업 GPTW 코리아가 주관한 ‘2022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인증받은데 이은 쾌거다.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은 기업 내부의 신뢰, 자부심, 동료애 범주에 대한 정도를 측정하고 기업 구성원 전체가 설문에 응답하는 전수조사와 기업 문화 진단을 통해 평가한 결과를 바탕으로 선정된다. 


이 제도는 인재중심 경영풍토 조성 및 신뢰경영 실천 정도를 진단한다. 내부고객, 임직원들 평가를 통해 선정되는 전세계적으로 유일한 제도다. 현재 전세계 50여 개국 기업들을 대상으로 매년 일하기 좋은 기업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멀츠는 임직원 89명 전원이 참여한 GPTW 설문 결과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 기준인 60점을 훨씬 상회한 점수를 받아 지난해 6월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을 받았다.


이후 추가적인 기업 문화 진단을 거쳐 최종적으로 기업부문과 개인부문 모두에서 복수의 수상을 하는 쾌거를 이뤘다.


기업 부문에서는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중 19위를 차지한 동시에 ‘워킹맘이 일하기 좋은 회사’로도 선정됐다.


개인 부문에서는 유수연 대표가 ‘대한민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CEO’로 선정, 인사부와 영업부에서는 각각 ‘대한민국 GPTW 혁신 리더(인사부 김은영 상무)’와 ‘대한민국 모범적인 워킹맘(영업부 양여진 팀장)’ 수상자를 배출했다. 


유수연 대표는 “지속 가능한 에스테틱 산업의 발전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이는 가운데 무엇보다 임직원들의 공감과 참여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몸소 경험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여성과 워킹맘이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서 임직원의 평가가 긍정적으로 이뤄진 것을 매우 의미있게 생각한다”면서 “최적의 업무환경을 조성하고, 임직원의 열렬한 지지에 보답할 수 있도록 복지 증진과 성과의 고른 분배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멀츠는 지난 115년간 피부과 및 신경과 영역에서 치료제 개발을 통해 입증된 연구역량을 바탕으로 신뢰받는 글로벌 에스테틱 기업이다. 


한국에서는 올해로 출범 13주년을 맞았다. 울쎄라(초음파 리프팅기기), 제오민(보툴리눔 톡신), 벨로테로(히알루론산 필러)를 필두로 국내 고객들에게 에스테틱 서비스를 제공하고, 의료 전문가들과 최신 에스테틱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